-겜풍에 쓴글입니다-
차사가 너무 폭삭 망해서 정신이 나갔습니다 힣힣힣
먼저 글시작하기에 앞서 차사를 주력삼아 키우던 사람으로
차사는 너프가 필요한캐릭이였던것은 인정합니다.
근데 너프도 정도껏 해야지 진짜 무슨 타협이 아예 1도 안될정도로 패치를 해놨네요.ㅎㅎㅎㅎ
그냥 단체로 접어라 하는것마냥 패치해놨는데 진심으로 패치전 사냥하던 차사가 패치후 사냥하는사람
십중팔구 아무도 없을듯 ㅋㅋㅋㅋㅋ
차사 절대 키우지마십쇼.
평소에 돌던 아막산 심연... 패치후에 돌아본 짤을 토대로 적어봅니다.
얼마나 차사가 개떡병진이 되었는지 보여드림.
스펙먼저 보고 가죠
레벨 762강림
아막산 심연사냥
도핑 - 재축 체회상 공증상 방관상 방어도상
신수장비 7셋 , 청보무 , 불멸백호 5성셋 시동상태
방관 1199
공증 460
마치 986
명중률 193
피흡무시 720
상위 스펙은 아니지만 적어도 이정도면 사냥에서 나오는 일반몹은 무난히 잡아야 해**다고 생각함.
근데 패치전 기존에 아막산몹 상대로 노강림으로 몇억씩 뜨던 데미지가 패치후인 지금은 5천이하 밖에 안나옴....
위짤 먼저 가장 크게 하향 당한 순섬먼저 ㅋㅋㅋㅋ 제가볼땐 1/4토막이 아니라 적어도 1/6토막남 데미지
아막산 방패병이 방패들면 체력회복영약 냠냠 먹을때까지 죽이질못함 ㅋㅋㅋㅋㅋ 결국 방패 내릴때 죽음
그건 살극도 마찬가지 ㅋㅋㅋ 방패들면 한 다섯번 갈겨야 죽음
살극 쿨다운 45초에 차사강림에서만 사용할수있는데 8방중 5방을 쟤한테 써야함 ㅋㅋㅋㅋ
패치후 진짜 오지게 힘들게 올라가서 꾸역꾸역 남랑 만나러감
차사강림 만카이~~~~~~~~ 키고 패는데 체력이 개안담 ㅋㅋㅋ 패치전보다 5배는 느려진듯
결국 차사강림이 풀릴때까지 혼력을 다쓸때까지 남랑 3마리의 피는 5줄 8줄 9줄 남음
(패치전에는 최대혼력으로 차사강림시 혼력이 100만이 남기전에 다잡았었음)
과장 하나도 안하고 사냥속도 최소 5배 이상 느려짐.
사냥이 느려진 이유중 하나는 뜬금없는 마도사 마법강화 패치.
차사가 사냥시에 마도사를 키는이유 중 90%는 바로 이 마법강화임. 순섬의 범위를 확장시켜주기때문에
이걸로 버프 해주고 안해주고 차이는 실제 사냥속도 차이 2~3배이상 날정도로 정말 중요한 버프였는데
운영자가 위처럼 진섬류로 바꿔버림 ㅋㅋㅋㅋ
진섬을 살펴보면 6초짜리 거의 잘 안쓰는 스킬에다가 범위 늘림 ㅋㅋㅋ
걍 마도사&차사 파티에 차사에 마강효과를 없앤거나 다름없는 개하향 패치임.
다시말하지만 사냥할때 마강을 받은 차사와 아닌차사는 사냥속도 차이 최소2배이상남 이거리얼 팩트임
영기방패의 방어막은 성을 올릴수록 몇천만을 막아주던 든든한 방패였는데
지금은 차사레벨 765기준 기본 방어막 750만임.
걍 반에반에반토막남 ㅋㅋㅋㅋ
차사강림 개너프했죠. 쿨다운늘어나고 먼저 강림시 PK에서 면역이 휘젓고 다니는게 사기여서 말이 많았는데
그럼 면역만 없애면 되지.
왜 쿨다운을 늘리고 소모값무효 없애고 영기도 안채워주고 이속도 예전보다 느리게함 ㅋㅋ
완전 주력스킬인데 차사는 7차스킬이 많은것도 아닌데 다른스킬을 추가해주던가 있는거 다 칼질해버리면 무슨 강점이 있는건지...
여기서 문제는 차사강림뿐이 아니라 자체 혼력수급(7차게이지)이 말도 안되게 너프를 먹었다는거임.
그래도 운영자들이 제시한게 "영검을 키세요~ 영검을 키면 혼력수급이 됩니다~"
이랬는데 (기존에 영검은 1도 쓸모가 없던 스킬임)
영검키면 확실히 혼력수급이 좀더 도움이됨
문제는 영검을 키면 혼력수급은 되지만 영기가 안참(영검이 영기를 소모하므로).
차사모르시는분들에게 간략히 설명해드리면 차사는 게이지가 2개인데
혼력은 오직 차사강림만을 키기위한 7차 게이지 이고
영기는 명도술외 영기방패 저승문 영살 고리 영혼걸음등등 스킬을 쓸때 들어가는 필수적으로 채워야하는 게이지임
너프당한 차사강림을 키기위한 혼력수급이 떡락이 되었는데 그걸 채우기 위해 영검을 킴
영검을 키면 영기가 바닥나 다른 중요스킬들을 못씀.
결국 차사는 이번 혼력수급 너프로 영기부족한가? 혼력부족한가? 를 사냥하는 내내 고민해가면서 영검을 키고 끄고를 적시에 반복해야하는 수정과 위의 잣같은 상황에 놓이게됨 ㅋㅋㅋㅋㅋ
다음으로 넘어감
역공 지속시간이 1초가됨.
원래 기술특성까지 3초였는데 1초면 진짜 거의 스킬들어오는 동시에 써야 반사가 되는거임.
스킬들이 무슨 궤적이 보이는 1945 게임도 아니고 즉시**로 공격스킬이 파파팍 들어오는게 바람의나라인데
그걸 보고 역공 지속시간 1초동안 반사를 한다?
무슨 롤 페이커에 FPS 탑 프로게이머 수준의 반응속도를 가져야 실제로 써먹을수가 있음.
그래놓고 이걸 홈페이지엔 더 역동적인 전투를 즐길수있다고 상향처럼 써놓음 ㅋㅋ
살극. 방깍이 아예 사라짐. 살극 몇번 그으면 다 죽는다~~ 라고 정치질 하니까
운영자가 팔랑귀마냥 들어서 걍 너프시킴. 특히 살극은 쿨다운도 길고 "차사강림"상태에서만 쓸수있으며
한번쓰고 3초이내 재사용때문에 사람들이 말하는만큼 날라다닐수 없는 제약이 있는 스킬임
그리고 패치전에도 살극이 공격횟수가 더 있었을뿐 순수 데미지는 순섬이 더쌨음.
살극 너프에 관해선 위의 움짤들이 설명을 해줌
원래 기술특성엔 영혼의고리 1인시전을 가능케 하는 PK용, 레이드용 기술특성이 있었는데 걍사라짐
이거랑 저승문 패치로 이제 차사는 PK시 방어력 -200넘는애만 만나도 아무것도 못함. 레이드도 아무것도 못함 ㅋㅋㅋㅋㅋ
그외 쿨타임도 줄이는것도 사라짐 애초에 기술특성을 왜 없앤건지 이해가 안감
PK 사냥 레이드 각각 맞추는게 있던건데 그냥 바린이들 , 잘모르는사람들 위주로만 끌어당기려고 운영하고
기존 유저들은 아무생각도 안함.
결론 - 중요 스킬들 다 떡락 , 차사할바에 따른거 하는게, 아니 걍 우덜식 운영 바람의나라 탈바하는게
매우매우매우매우 현명하다 생각함 8월까지 밸패 한다는데 이거는 도저히 타협점을 찾을수없을 만큼 차사 개떡락 시켜서 답이 안보일정도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