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패치 이후 느낀점 (도사)

커뮤니티 직업 밸런스 도사
도사심투@연 조회 1,509 2019-07-26 AM 01:05:53
그냥 흔한 남도사의 찡찡글이고 끝에 결론만 보십쇼




진짜 이따구로 패치할거면 도대체 직업밸런스 게시판은 왜 만들었나 싶음

각 유저들이 주장하는바는 조금씩 다르더라도 최소한 공통적인 부분은 분명 있는데

"니들은 지껄여라 나는 내 할일 한다"심보로 걍 제멋대로 패치한거 같음




7차승급 나오는 시기쯤부터? 운영자는 바람의나라를 조금씩 다른 게임으로 만들어가고 있다는걸 조금씩 느껴왔음

기술능력 기술특성 온갖 눈아픈 마법 이펙트등등 그나마 기존에 있던것들을 더 강화시켜주고 좋게 만들어주고 하는등이었기에

거기에 맞게 적응을 잘 해왔음

근데 작년말부턴가 "전투력"을 갑자기 요구하게 되면서 크게 한방 먹었음 (필자는 전투력 나오기전까진 특별한 템 없이 필요한 스팩까지만 맞추고 사냥해왔음)

그래도 꾸역꾸역 참고 어느정도 전투력을 맞춘후 흐름에 맞게 게임을 이어왔으나

"의상합성"이 나왔을땐 진짜 내가 하는 게임이 바람의나라가 맞나 싶었음

그래도 필자는 그나마 맞출 필요 없다는 생각으로 그냥 개무시하며 게임을 해왔고

최근 직업 밸런스 패치를 한다는 소식에 정말 많은 기대를 하고 있었음

열악한 직업군들을 조금 수정함으로서 여러 다양한 격수들과 사냥할수 있겠구나 싶었는데

오늘 패치후 수정된걸 조작 해본 결과 내가 지금 바람의나라를 하는건지 도사라는 직업을 하는건지 혼란이 와버림




아니 멀쩡히 잘 쓰던 마법은 왜 삭제했고 (사신맹약 석벽의감옥 지진지대 역순화)

별 바라지도 않던 도대체 어떤 누가 이렇게 해달라 했을까 싶은것들을 뜬금없이 수정해버림 (천광폭기 대지진)

이쯤되면 운영자들 생각이 정말 궁금해짐

유저들이 뭐라고 떠들던 개무시하고자 하는 심보라고밖에 보이질 않음



------------------------------------------------------------------------------------------


결론

1.이번 패치 이후 필자는 지금 하는 게임이 "바람의나라"인지 조작하는 직업이 "도사"인지 혼란이 왔음

2.운영자들이 유저들 개무시하는듯한(분명 본인들은 절대 아니라고 하겠지) 패치에 대해 매우 불만이 많음
f
신고
  • 페이스북
  • 트위터
  • 주소

댓글

0/200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