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먼저 저는 레벨이 높지는 않지만, 그냥 바람을 즐겁게 하는 유저였는데
이번에 밸런스 패치로 인하여 충격아닌 충격을 좀 심하게 먹었네요 ㅋㅋ
우선 제스펙은
레벨 : 737
- 방관투구 착용시
방관 900 공증 350 마치 700 정도 방어 -154
- 방어투구 착용시
방관 700 공증 350 마치 570 방어 -193 이네요
둘다 노신변 노청보무 ( 수귀진 착용 )
(네 스펙이 좋진 않습니다. 스펙으로 까시려면 까셔도 됩니다. )
------------------------------------------
차사 하향 된점을 간단하게 작성해보겠습니다.
1. 영기방패
-> 기존 6천만방패였다가 현재 600만 ( 대략 1/10 )로 떨어지고 종이방패 됬네요
-> 진짜 눈깜짝할 사이에 방패가 깨지는걸 느꼈습니다.
2. 영혼갈고리
-> 1인칭 따위 없어 다인칭써**다
-> 정말 보스레이드나 사냥시에도 많이 사용했는데 다인칭 되면서 많이 차이가 나네요
3. 살극방깍
-> 이건 말할것도 없이 그냥 빨간이쁜초상이네요 ㅋㅋㅋㅋ
4. 순섬 딜하향
-> 이게 가장 큰 충격 아닌 충격입니다. (패치전보다 1/4 ~ 1/6 정도 딜이 감소했네요)
-> 진짜 패치 후 테스트겸 조사나락을 갔는데 3방은 쳐야 죽더라구요.
5. 순섬 마법강화 적용안되고, 진섬에 적용
-> 진짜 마강을 어떻게 진섬에 넣은건지 이해가 안가네요.. 차사의 순섬이 주스킬이고 80%이상을 사용하는데
진섬에 마강을 넣어주면.. 진섬 거기다 쿨타임도 있는데 참 답답하네요
6. 강림 면역
-> 강림시 면역..이건 사기였던거 인정합니다. 아무것도 안걸리는 무적이었죠 하지만 현상황에선 강림하면 안한거랑 차이가 미비해서 티도안나네요
살극을 쓰기 위한 ? 이속도 버그인건지 모르겠는데 아닐때랑 속도가 똑같아보입니다. 순간 눈을 의심했지요
7. 강림 쿨타임
-> 강림 쿨타임이 60초로 늘어난거는 그럴수있어서 큰 불만은 없습니다.
8. 풍화일섬 직타딜 삭제
-> 직타딜이야 보통 레이드나 PK에서 사용해서 좋았지만 큰 불만까진 없습니다.
9. 저승문 딜삭제
-> 이건 어느정도 인정합니다.
10. 역공 지속시간 감소
-> 역공 1초 ㅋㅋㅋ이거 진짜 뭐 매의눈과 손가락의 절묘한 타이밍이 아니고서 역공도 이제 쓸일을 없어질거같네요
11. 혼력
-> 채울려면 키 누르고 밥먹고 올정도로 느려졌네요
네 영검이라는걸 줘서 혼력을 채울수있게해주었죠..하지만 영검을 키면 영기가 순식간에 사라집니다. 그럼 영기방패 또한 없다고 봐야겠지요
------------------------------------------
상향됬다고 생각하는것은
1. 쓸모없는 진섬이 마강 버프 받네요
2. 살극 깡뎀이 예전보다 조금 쎄지긴했으나 방깍이 없습니다 -> 그러므로 그냥 못쓰는거임
3. 저레벨구간에 영검스킬을 줘서 새롭긴합니다
-> 영검을 사용하여 혼력을 채우라는건데 영검활성화하고 빨리 혼력 채우고 다시 끄는 방법으로 적응은 하면 될 것 같습니다.
------------------------------------------
돌려줘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은
1. 순섬 딜상향
-> 사냥을 할 수 있을정도론 돌려줘야지 이건 숨도 못쉬게 하네요
2. 순섬 마강적용
-> 진섬에서 순섬으로 바꿔주는게 맞다고 봅니다.
3. 살극 방깍
-> 레이드나 보스몹을 그래도 잡게는 해주셔야죠 ㅜㅜ 예전만큼 아니더라고 적당하게 주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4. 영기방패
-> 600만은 진짜 2~3대 맞으면 깨지니 그래도 처음에 반정도인 3,000만 정도가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5. 차사강림
-> 면역을 몹에게만 CC 넣어주셔야 합니다. 진짜 살극한번쓰고 침묵걸리면 쓰지도못합니다.
-> 아니면 살극 시간을 없애고, 강림식 8회 적용으로 바꿔주는게 맞다고 봅니다.
다들 차사기 차사기 싫어했던분들 많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물론 차사를 하면서 와 차사가 좋구나 조금 너프를 먹고 타직업이 상향해야 한다고 생각한 사람중에 하나였습니다.
그런데 이번 패치를 보면서 차사가 팔, 다리, 머리까지 다 뜯겨져 나갔다고 생각합니다.
이 글을 보고 차사를 싫어하는 분들은 본캐가 아닌 부캐나 세컨아이디로 악플을 다시겠죠
저는 싸우자고 글을 올리는 것도 아니고, 숨을 쉬고, 사냥도 좀 할 수 있게 만들어 달라는 겁니다.
쓰다보니 글이 너무 길어졌네요. 가독성이 떨어지는점 이해부탁드립니다.
이만 글을 줄일게요.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