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매년 바람 한두번씩 들어가다 이번에 복귀하게 된 그냥 아무것도 아닌 유저입니다.
인게임 들어와 전사 도적 궁사 이것저것 해보고 결국 차사를 선택해서 육성중인 유저입니다.
차사를 선택한 이유자체가 말그대로 기술의 단순화 . 적은 체력소모도 그에 비례하는 높은딜
사실 다른 캐릭터를 하려고 보니 스킬트리도 제 개인적으로 스킬트리도 너무 복잡하고
개인적으로 회사 다니면서 게임들어와서 룹을구하는 시간이 솔직히 기억에 너무 오래걸려
사냥도 못하고 오프 해버린 기억 이있어서 룹사 하면좋지만 혼자서도 사냥 가능한 차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
뭐 서론이 길었습니다만 죄송합니다
제가 말하고 싶은건 이번패치때 기존 차사 너프 내용땜에 글쓰게 됐습니다
너프 현황
1.현재 영기방패가 기존 에비해서 600 만으로 하향
명도술 특화로 한손을쓰게 되면 방어력이 낮아지는데 그에대한 방어력이 낮아지므로 뭐 사실 거의 종이 방패에 불과합니다
2.영혼갈고리 1인칭 없어지며 다인칭으로 변경
사실 순섬 데미지만 원복 시켜줘도 다인칭을 쓸필요가 거의없습니다 보스 잡을땐 1인칭으로 주로 사용하기때문에
3.살극 방깍 이 사라져 버림
딜갯수를 올라갔지만 기존 10 회에서 8 회로 하향
4.강림상태 면역 삭제 및 강림 쿨타임증가
안그래도 명도 특화로 방어까지 낮아지는데 면역까지 뚤리면 뭐 사냥에선 그냥 변신깡통 병/신만 하라는말입니까
현재 혼력이 차도 쿨이 안돌아서 강림 상태를 지속으로 쓸수가 없습니다
5. 기존에 비하여 혼력차는 게이지 대폭 하향
6. 풍화일섬 직타딜 삭제
7. 저승문 직타 이건 솔직히 인정하는 부분이라 크게 문제삼는 차사유저 자체는 별로없을거같습니다
그리고 안그래도 없는 스킬에 밥줄스킬인 순섬 이 딜이 거이 개박살이 난상태입니다 거기다가 마강 은 잘쓰지도 않는 진섬에 적용되구요
말했듯이 왜 밥줄스킬을 죽여놓고 이상한걸 만드는지 의문인지 모르겠습니다 정말 잘 쓰지도않는 진섬에 마강이 효과를 받는다는지
살극은 방깍없이 걍 빨간색 무료 축지 됐고
* 그리고 수라검에 도대체 시전시간은 왜 집어넣으신겁니까 이제 순섬다름으로 많이들 쓰는 스킬일텐데.
시전시간 충전할시간에 수라검 날리고 다른 순섬 마법을쓰는게 더 효율 적일거같습니다
상향 시켜야할 내용
1. 순섬 딜상향
-> 사냥을 할 수 있을정도론 돌려줘야지 이건 숨도 못쉬게 하네요 사냥전용 캐릭이면서 아예 딜계수를 개박살을 내놨더군요.
2. 순섬 마강적용
-> 진섬에서 순섬으로 바꿔주는게 맞다고 봅니다. 왜 사냥에서 잘쓰지도 않는 진섬에 마도사 마강효과를 받게 만든지는 진짜 의문입니다
3. 살극 방깍
-> 레이드나 보스몹을 그래도 잡게는 해주셔야죠 현재 몹은 어느정도 스펙을맞춰서 처리가 가능하다고 치지만 보스만들어가면 패잡지를 못하는 상황입니다
예전만큼 아니더라고 적당하게 주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4. 영기방패
-> 600만은 진짜 2~3대 맞으면 깨지니 그래도 처음에 반정도인 3,000만 정도가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5. 차사강림
-> 면역을 몹에게만 CC 넣어주셔야 합니다. 진짜 살극한번쓰고 침묵걸리면 쓰지도못합니다.
-> 아니면 살극 시간을 없애고, 강림식 8회 적용으로 바꿔주는게 맞다고 봅니다.
6.[각종 신수 현무 빙결] -->
현재 시점에서 궁사 현무의활on off 효과로 타직업이랑 다르게 대처가안됩니다. 도사밖에
기존에 차사강림 [면역]이라는거로 대처가능했지만 현재로썬 아무대처 불가능
해결방안--> 현무 빙결 효과를 없애고 환수 와같이 방어 버프류 상승
직업마다 특성에맞게 면역 기능 % 확률상승
or 차사강림 면역 류 롤빽 아니면 현재로써 무한장,신수변신되는pvp 대처불가능
사냥 & 레이드에서까지 안좋은 직업은 육성할 이유가 하나도 없습니다.
최소한 사냥 or 레이드 or 공성 이세 컨텐츠중 최소 1가지는 돋보여야 키울 이유가 있는 직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차사는 위세 컨텐츠다 최하위권이고, 키울이유가 전혀 없는 직업이되버렸습니다.
제가 바창력이 많이 부족하여 추가 적으로 겜풍글 복붙해서 하나 붙혀 놓겠습니다 동영상으로 차사 너프 정리가 잘된글이길래 글쓴이분 허락맡고 링크 걸어요.
https://cafe.naver.com/gamewinds/3806986
진짜 이렇게만들거면 신직업 왜 내놓는건지 알고싶습니다 타직업군에 비해 상대적 박탈감 ? 느낀다고 양심없다고들 하시는데
제가 차사라 죄송합니다 무슨 차사가 갑질을 한다던지 차사가 여도사 두명을데리고 논다든지 차사가 사기캐라던지 부분인정 합니다만
제 주변에 차사들은 저렇게 대놓고 갑질하는 사람들 본적이 없습니다 오히려 그냥 조용히 혼자서 게임하는 사람밖에 없습니다
밸런스패치 게시판이라고 열어놓곤 무슨 마녀사냥 인민재판하듯이 몰아가기 식으로 이게 밸페 게시판인지 차사어디 쑤실지 의논하는 게시판인지 알수가 없습니다.
기존 격수군 캐릭들이 상향되는거에 대해서 저 외에 차사 유저들이 반대를했습니까 뭘했습니까 찬성을했으면 찬성을했지 반대를 하는 사람은 본기억이 없네요
근데 유독 이상하게 차사만 떼거지로 몰려 사냥 다니더라구요
이속 기운 영방 타흡갯수 다준다고해서 평준화 되도 어차피 간접너프 당하는부분이였습니다만
이렇게 다줬었다고해도 차사 유저들이 불만이 있었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어차피 글올리고 쌍욕에 개념없다는둥 양심없다는둥 뭐 이제 갑질했으니 이제 관짝 박으라는둥 하는 분들은 뭐 ㅋㅋㅋ 전 할말이 읍써연..
그냥 귀엽게 봐주십쇼 타직업군 상향된건 저는 맞다고 보고 있습니다 근데 겜하자고 하는사람인데 이게뭐 스트레스 서로 받아가며 서로 물고 뜯고 할 이유가없잖습니까
신기하게 차사 너프를 간곡하게 바라던 직업군들은 축하드리고 글이 많이 사라졌네요 현재에 만족다들 하시니 저도 행복합니다 인민재판 ㄱㅇ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