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정말 도사를 키우고 싶습니다.

커뮤니티 직업 밸런스 도사
도사정인라뷰@연 조회 1,522 2019-08-01 AM 02:31:23

도사는 계속 너프먹고있습니다. 밸런스가 무너진지 오래입니다.

운영자님들 혹시 도사로 렙1부터 아무런 자본없이 딱 요강하고 초상만 가지고 7차 찍을수 있겠나요? 아니 5차라도 찍으시면 인정해드립니다.

도사들 살릴거면 확실하게 살려주세요 계속 너프시키면서 밸런스패치라는 허무맹랑한 소리 그만하시고....

어디 문파안들어가면 13시간동안 파티하나 못잡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간만에 복귀해서 해보려고해도 파티를 안껴줘요

이전에랑 달라진게 없습니다. 잠시 접었던 이유도 파티하나 잡는데 몇일씩걸리니 하다하다 열받아서 그만뒀는데

밸런스패치라는 얘기듣고 복귀했다가 또다시 실망 그리고 절망하네요(그와중에 캐시템은 엄청 잘 내놓으시네요 역시나 돈슨bb)

요새 사람들이 시간들이 없다보니 온라인게임들의 추세도 바뀌었습니다. 

빠르게 파티맺고 빠르게 즐기는 것을 원하는데 지금 바람의나라 도사직업으로 키우려면 사냥한번 가기가 너무 힘듭니다...

13시간 기다렸는데 파티가 없어서 게임을 못즐기는게 말이됩니까?

혹시 제가 똥탬이라 그렇다고요? 그렇다면 무자본은 그럼 아예 게임을 못해야 하는건가요?

제가봤을때 파티조차 구하지 못해서 사냥을 못하는 문제들은 도사직업뿐만아니라 다른직업들도 공통적인 사항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지금 직업별 특색이 너무 흐려져서라고 생각합니다.

한가지 직업이 없었을때에 생기는 불이익을 확실하게 주세요 그게 고자본케릭이던 저자본케릭이던

도사를 끼고갔을시 그룹경험치 30%추가라던가 전사라면 공격력이 증가하고 도적을 데려갔을시 치명타가 올라가고 뭐 이런식으로요.

그것도 솔플로 간것과 아주 극명하게 차이날정도로 주란 말입니다.

차사직업들이 욕먹었던 이유가 뭡니까? 솔플을 하던 룹사냥을 하던 생태계 파괴범이라 그랬던거 아닙니까?

애초에 차사직업을 그렇게 내놓을 것이었으면 다른직업들도 똑같이 솔플 및 룹사냥이 가능하도록 상향패치가 되었어야 하는게 정상입니다...

누구는 키우기 힘들고 재미없는 케릭터 내 소중한 시간, 돈 투자해가면서 굳이 하고 싶겠나요???


예를들면 재생축복물약같은 아이템은요 별거 아닌것 같지만 많은 것을 바꿨습니다. 이거 생기고나서부터 사람들이 솔플만해요

왜 그럴까요? 어차피 힐안줘도 재축으로 버티면 다 할수있으니까^^이러면서요

제가봤을때 직업별로 각 특성들이 희석된 이유가 재생축복물약과 각인시스템같은 것들이 생기고나서부터라고 생각합니다.

이런거 생각없이 막 던지고 뿌리는 행위는 지양해야해요.


결론적으로 운영자들께 원하는바는

1. 각인시스템, 재생축복물약같은 직업별 특성을 희석시키고 게임의 본질을 흐리는 아이템에 대한 출시는 그만한다.

2. 제발 신직업이랍시고 마구잡이로 버프몽땅몰아서 본섭에 상륙시키지말고 그 직업이 가진 특색이 무엇이며 파티사냥에서 어떤 역할을 할 것이냐에 대해서 고민을 좀 하세요.

    테스트서버에서 충분히 테스트를하고 피드백을 받아서 조정하고 아니다 싶으면 과감하게 미루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회수못할 떡밥던지는 B급영화같이 운영하지말고...

3. 운영자들이 직접 각 케릭터들을 1렙부터 키워본다. 무자본으로. 꼭. 반드시.

    이거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야 게임하는 사람들이 어디서뭐때문에 짜증나는지 알지.

4. 도사상향은 굉장히 시급하다.

    전사도 같이 키우고 있는데요 4차까지도 도사가 전혀 필요가 없을정도입니다. 앞으로도 필요없을 것 같아요. 너무한거 아닌가요?

    고유한 특징을 부여(그룹사냥에 도사직업 포함시 경험치추가효과)해주세요

    패치라고해서 기술연마 간소화해서 바꾼건 좋은데 기술연마 특성은 롤백해주세요.

    쿨타임은 긴데 기원류보다 힐량후져진 선기, 선산...선기현원 없애고 선산현원을 기원류'첨처럼 넓게 적용 or 그룹원만 줄수있게 바꿔주세요.
    반탄강공은 대미지를 똥으로 만들어놔가지고 시끄럽기만 오지게 시끄럽군요... 반탄강공 공격력 극상향(필수) 약해도 너무 약해요 몹들이 안죽으니 시끄러워서 고막이 터질것같아요

    렉도 심하게 걸립니다. 오해지마세요 발동확률낮게 만들라는얘기가 아닙니다. 그냥 지금에서 공격력 상향해달라구요. 너무하잖아요

    파티찾다가 열받아서 이전보다는 솔플이 조금이라도 가능해졌다라는 얘기를 듣고 흑월하층한번 들어가봤는데요

    일단 몹들이 약해져서 그런지 둘러쌓여도 죽지는 않습니다만(다른 직업들은 혼자들어가서 둘러쌓일정도로 모으는것도 쉽지않을텐데요) 문제는 몹들도 안죽는다는거죠 귀만 아파요

    폭기는 PVP시 쿨타임만 하향시키고 반탄강공은 좀 심하다싶을정도로 상향시켜주세요

f
신고
  • 페이스북
  • 트위터
  • 주소

댓글

0/200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도사 꾹쇠@하자
    2019.08.02 PM 05:47:55
    수박빛 같은분은 그냥 남이 잘되는 꼬라지를 못봄 물흐리기 전문
  • 천인 수박빛@연
    2019.08.02 AM 04:26:36
    파티사냥 도사 많이 구하던데 그리고 도사 상향 엄청해준거아님? 맨날 지진+봉황의기원만 쓰다가;; ㅋㅋㅋ 도사에게 너무 많은걸줘서 눈이 높아졌나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