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공지사항
이벤트
바람팀 이야기
바람패치
신바람
GM서신
투표바람
가이드
바람소개
바람시작
바람서고
명예의전당
베스트지존
순위리스트
캐시샵
캐시샵 업데이트
웹 캐시샵
문파
문파 광장
문파 홍보
커뮤니티
자유
이미지
동영상
지식인
건의
노하우
팬사이트
바람의상실
고객지원
도움말&문의
신고
확률형아이템
NEXON NOW
NEXON Open API
SNS
유튜브
1
7
우수 크리에이터 이디은님★
우수 크리에이터 호머심슨님★
우수 크리에이터 흑체님★
6월 멋재봉★
2026년 6월 바람모험 이벤트
5월 지식왕☆
[케어 서비스]복구바람 안내
지식인
자유
이미지
동영상
건의
노하우
팬사이트
바람의상실
결국 최종은 전투력??
캐릭터
직업
치즈케익공장@연
조회
926
추천
0
2021.09.23 PM 04:54:30
실제 딜 들어가는거
방무나 방관 신경쓰는게 좋나요
아니면 그냥 전투력으로 어느정도 맞추면 큰체감없이 즐길수있나요?
(뭐 예를들어 템맞추는데 방관이랑 방무랑 섞어서 쓴다던가
(템에 -방어 붙어있는거 전투력 맞춘다거나..)
목록
질문하기
이전글
다음글
로그인 후 글쓰기가 가능합니다.
바람 지식인들의 답변
총
2
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천인
기장@연
2021.09.23
PM 05:09
전투력과 실제 딜 들어가는거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그러나 어느정도 비례하는 느낌은 있는데
전투력기준으로는 5.5정도까지 올리시면 전반적으로 대부분 컨텐츠 즐기는데는 무리가 없고
예전에는 방무,방관 섞게되면 오히려 효율 떨어지는 구간이 있었으나
패치가 되면서 섞더라도 효율이 떨어지거나 하진 않게 됐습니다.
그러나 방관이면 방관, 방무면 방무쪽으로 돋,각인 맞추는게 가장 효율적이며
마지막에 궁금하신 방어 투력관련해서 궁금하신거같은데
결국 방관으로 갈시 돋방관 1줄에 고자본이라면 마치,공증 이렇게 가는데
자본이 안될경우 또는 투력뻥튀기로 방관,마치,방어-3 / 또는 방관,방어-3
으로 가도 무리는 없습니다.
그런데 방관인데 돋에 방관안쓰고 -3,들어간 투력만 올릴경우 딜에 매우 큰손실이있고
방무일경우는 보통 돋 마치공증정도 챙기는데 이때 마치공증방어-3하게되면 딜적으로 큰손실없이 투력올릴 수 있는데
마치 버리고 -3올린다던가 하면 딜에 큰 손실이올 수 있는 등 오로지 투력만 **말고 능력치도 어느정도 봐가면서 템 맞추시는거 추천드립니다.
물론 비격수같은경우에는 투력위주로 올려도 큰 체감 없을수도있습니다.
2022
08
신고
추천
추천 0
주술사
삔트@연
2021.09.23
PM 07:05
방무 방관 신경쓰시는게 좋죠
격수라면 더 더욱이요 수치가 괜히 붙어있는게 아니고 그걸 몇십 몇백 줘가며 괜히쓰는게 아닙니다
신고
추천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