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방이 마나가 0이되면 풀립니다. 즉 유지시간동안 유지되지않고 0이되면 사라지는데 이는 몹 데미지가 세지는만큼 마법방패가 버텨줄때 마나가 더달게되고 따라서 0이되면서 못버티고 풀리기때문에 사라지는겁니다. 해결방법은 방어를 더 높이던가 맞기전에 다 잡던가 재축 및 마나회복시약으로 마나관리를 더 잘 하는방법밖에 없습니다..
흑월탑 하층의 경우엔 3층이 제일 좋구요 몹을 잡을땐 탑에 붙어서 잡아야합니다. 그리구 그 주변 몹이 대부분 정리가 되었다면 다음 탑으로 넘어가시면 되구요 마방이 없어지는건 지속시간이 끝났거나 아니면 중간에 마력이 0이 되는 순간 사라집니다. 따라서 재생축복물약 사냥종합시약 (마회복시약) 같은걸 섞어 사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