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치 마증 중에

바람생활 기타
도적

매클잡이@연

조회 998 추천 0 2021.11.18 PM 09:27:23
마증 효율이 공증의4배정도 되던데 마증 350이면
공증4배효율로 1400이라는 가정하면 +140%정도 맞나요?

무장0인 대상에게 주는피해 1만, 상대의 무장-150(방어공식에 따르면 받뎀6.3%)
이라는 가정하에

10000*2.4*0.063 = 1512

이런식으로 계산되는게 맞나요?????


방무50추가 가정

방어-100=받뎀 25%

10000*2.4*0.25 = 6000

맞나요??ㅠㅠㅠㅠ 그냥 갑자기 마치뜨면 뎀지2배인걸로 아는데
그럴빠에 마증으로 데미지 2배맞추면 되는거 아닐까하고 생각이 드는 와중에 고수분들이 마치로 가라고 하는이유가 다 있겠거니 싶으면서도 너무 궁금해서.......

이게 맞으면 왜 궂이궂이 마치로 가는건지도 궁금하구...틀리니까 마치로 가라는거겠죠???,,
신고
  • 페이스북
  • 트위터
  • 주소
로그인 후 글쓰기가 가능합니다.

바람 지식인들의 답변

1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 도사 도트@하자
    2021.11.30 PM 10:49
     
    마증보단 마치를 챙기는 이유

    : 마치는 전직업 적용, 마증은 비격수만 적용

    호환의 문제 및 여기서부터 오는 가격상의 문제가 있구요. (마치가 더 비싸며, 마증작을 직접 해도 팔 수 없음)

    마증은 초반 400정도까지는 공격력증가보다 효율이 좋습니다. 하지만 거기서 더 오를수록 효율이 급감하게 됩니다.

    적당하게 챙겨주면 되는 수치입니다.

    애초에 마력증강은 비격수용 고효율 공격력증가 개념으로 나온 능력치입니다. 마치를 대체할 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마증 수치에 따른 데미지 효율 상승량은 정확한 공식이나 나온 것이 없어서 많은 사람들이 꺼려하는 측면도 있습니다.
    202107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