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귀 유저 레벨업, 겸치 질문이요

육성 기타
도사

난모밍@진

조회 1317 추천 0 2022.01.14 AM 08:26:51
이번에 복귀해서 나르샤 이벤트로 주술사 키울려고 하는데요 몇개월전인가 1년전인가 나르샤 이벤트 했을때 캐릭 육성 했었는데 영웅의길 계속 해도 어떤 구간에 가니 (500 못찍고 490 몇에서 멈춘걸로 기억) 레벨이 부족해서 승급도 못하고 던전인가 사냥인가 노가다 하면서 레벨업 해야했었는데 오래 걸리니 금방 접게되더라구요. 그래서 바람 유트브 육성 보다보니까 겸치를 계속 체/마로 다 팔다보면 겸치 손실이 난다는 말이 있더라구요? 도대체 왜 겸치를 아무때나 팔면 경손실이 나는건지 설명해주실수 있나요? 그리고 이번 나르샤는 팁 보니까 겸치 안모아도 되고 아무때나 체/마로 변환해도 된다는데 패치된건가요 그러면? 아니면 특정 구간에서 겸치 안팔고 조금씩 나눠 팔아야 하나요?
신고
  • 페이스북
  • 트위터
  • 주소
로그인 후 글쓰기가 가능합니다.

바람 지식인들의 답변

2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 천인 기장@연
    2022.01.14 AM 08:27
     
    이제 바로 파셔도됩니다! 저번 나르샤는 레벨업시 다르게 적용됐는데 이제

    패치해서 모아서 팔면 그만큼 더 좋은 스킬도 못쓰고 더 높은사냥터도

    못가는데 바로 파는거랑 똑같이 올라서 바로 레벨업하시는게 좋습니다.

    예를들면 예전엔 630레벨에서 630 에서 1업할경험치를 30배를 모았다

    하면 60업을했는데 지금은 630 632 634 636....해서 될때까지 레벨업

    하는거라 결국 레벨업마다 오르는 필요경험치를 다 적용받고 레벨업한다고

    보면 됩니다. 즉 모아서하는거나 바로하는거나 똑같습니다
    202208

    추천 1

  • 도적 수안@연
    2022.01.14 AM 08:33
     
    기존 나르샤는 예를들어 600레벨에서 경험치를 모아 팔았을 경우에 600레벨에서 렙업에 필요하는 경험치를 가지고 적은 필요경험치를 가지고
    한번에 고렙까지 점프할수 있었습니다. 600에서 670까지 가는거면 635레벨까지 필요한 경험치만 모으면 되었습니다
     (계속 바로바로 팔면 필요경험치 구간이 올라가기 때문에 손실이 일어나는겁니다.)

    하지만 패치 이후로는 나르샤 기준 각 레벨 2단위로 원래 레벨업에 들어가는 필요경험치가 적용되기 때문에 어쩔수 없이 높은 필경 구간도 다 보고 넘어가야되서
    바로바로 파는게 좋습니다.

    어떻게보면 기존 경험치 모아팔기가 너무 사기적이여서 600 > 670을 건너뛰는 빌드가 존재했을 정도로
    어느정도 그런 빌드를 없애는것과 더불어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조정시킨듯 합니다
    202203

    추천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