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도사 방어vs방무 (방무150에 진실?)

캐릭터 직업
주술사

해골사신영혼@연

조회 1248 추천 0 2022.01.15 AM 10:31:04


안녕하세요.


마도사 전에도 문의를 했는데요 ..


의문이 생겨서 다시 문의드려요~


1. 방무는 150이상 이면 효율이 떨어진다는데 맞나요?


2. 1번이 맞다면 지금 방어30vs방무8고민중인데 ..방어를 해야겠죠?


ㄱ)방어30하면, 방어-160,방무150 // ㄴ)방무8하면, 방어-130,방무158


신변시 ㄱ)방어-190, ㄴ)방어-160 입니다.



많은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신고
  • 페이스북
  • 트위터
  • 주소
로그인 후 글쓰기가 가능합니다.

바람 지식인들의 답변

2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 천인 기장@연
    2022.01.15 AM 10:43
     
    방무 150도 좋습니다. 높아질수록 좋은게 맞고 다만 상대방이 

    방어가높은 고차몹이나 레이드에선 떨어지는게 맞습니다.

    이때 본인이 뭘갈지에 따라 스펙은 맞추면되고

    솔플로 사냥도하는 딜마도 가고싮으시면 방무로가면되고

    아니면 격수구해서 사냥가는 탱마도하시려면 방어가시면됩니다.

    방무 150-180구간은 가성비도 좋고 레이드 안뛰시고 7차이전까진

    잘 먹힙니다
    202208

    추천 1

  • 도적 수안@연
    2022.01.15 AM 10:47
     

    방무가 150이상 올라가서 효율이 떨어진다고 한들 마도사는 능력강화로 방무를 띄웠을때

    딜 상승률 체감이 크기 때문에 굳이 방어를 챙겨야되나 싶습니다.


    레이드 돌때 방어가 모잘라서 터지는게 아니면 딜 마도를 하시겠다고하면 방무를 올리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본인이 딜마도를 할거냐 서포터 마도를 할거냐에 따라 각인은 달라질거같습니다.

    (서포터를 하실거면 방어를 챙기는 쪽으로 하시는게 좋습니다)

    202203

    추천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