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으로 연마하는데 질문이요

캐릭터 직업
살수

기억속의여행@연

조회 422 추천 0 2025.08.02 PM 08:13:19
고대마령의적혈겸8성 첨으로 연마해보려고 하는데요,

현재 타계석269개 있고,금전1억2500만있는데,

60연마 가능할까요? 돌파석인가? 그건 몇개나 사야되나여?

준비물좀 알려주세요.

연마하다가 장비 터지면 다 날아가는건가여?? 

60연마 쉽나요? 어렵나요??? 친절히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신고
  • 페이스북
  • 트위터
  • 주소
로그인 후 글쓰기가 가능합니다.

바람 지식인들의 답변

1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 천인 천신사@연
    2025.08.02 PM 08:30
     
    1. 타계장비는 돌파석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2. 연마실패할 확률은 없습니다. 
    3. 바로 60연마가 불가능합니다. 돌파장비로 연마 한계치를 늘리셔야합니다.

    장비를 보시면 0/10(MAX80)이런식으로 표시되어있을겁니다. 
    MAX80은 연마한계를 늘릴 수 있는게 최대 80까지 가능하다는 뜻입니다.



    그림처럼 돌파를 하는데 같은 타계무기장비 2성 ~ 6성 장비가 2개씩 필요합니다 
    (우측그림에 보시다싶이 재료로 쓸수 있는 장비들에 대한 목록도 같이 나옵니다.)

    예를들어서,
    노멀상태인 장비를 2성장비 1개를 돌파에 소모하면, 0/10 -> 0/15으로 최대 15연마까지 가능합니다.
    노멀상태인 장비를 2성장비 2개, 3성장비 2개를 돌파에 소모하면, 0/10 -> 0/30으로 최대 30연마까지 가능합니다.
    또한, 돌파할때 마다 돌파비용이 발생합니다. 60연마까지 드는 돌파비용은 760만전 정도가 필요합니다.

    돌파를 다하시고 60연마까지 하시는데 필요한 연마비용은 또 따로 들어서 1099.2만전 정도가 듭니다.
    또한, 원래라면 타계장비를 60까지 연마할 때 연마석(타계)이 269개가 필요한데 이미 구비해두셨으니 따로 구매하실 필요없이 연마를 하시면 됩니다.
    202512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