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칸이후 사냥 질문

캐릭터 직업
도적

킴언@연

조회 390 추천 0 2025.11.07 PM 04:23:35
본캐 이제 막 800을 찍어서 아직 한참 멀긴했습니다만

데칸 사냥터부터 그 이후까지 같이 사냥할 분을 찾는 세계후나 지역채팅이 많이 올라오는데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 
2인 사냥하면 경험치가 반토막(?) 나는걸로 알고있는데
이러한 패널티를 감수 하면서까지 모집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알 수 있을까요?
단순히 혼자 사냥하는 것보다 2인으로 도는게 더 빠르고 그 때문에 경험치 감소패널티를 받더라도 효율이 더 나오기 때문인가요?
신고
  • 페이스북
  • 트위터
  • 주소
로그인 후 글쓰기가 가능합니다.

바람 지식인들의 답변

3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 도사 임포@하자
    2025.11.07 PM 04:53
     
    그룹사냥의 경우 2인 110%, 3인 105%로 추가경험치를 획득 합니다. ( 도사 포함시 2인 115%, 3인 110%)

    데칸의 경우 많은 막사를 빠르게 파괴하여 보스 젠을 늘리는것이 경험치를 더 획득 할 수 있기 때문에 그룹사냥이 선호 되고 그 이후 사냥터인 왕들의땅 부터는 몬스터의 스펙이 이전보다 크게 증가 하기 때문에 빠른 사냥을 위해 그륩사냥을 하는편 입니다.

    202406

    추천 0

  • 도적 킴언@연
    2025.11.07 PM 05:13
     
    2인 사냥 시 110%라는건
    솔플로 몹이 경험치를 100을 준다치면
    2인으로하면 110을 준다는건가요?

    전에 잠깐이지만 770 대야구간에서 2인사냥을 한번 해봤는데 오히려 경험치를 더 적게 먹은 기억이 있어서
    룹사냥 하면 경험치를 나눠받게 되어 오히려 줄어드는게 아닌가 싶었습니다.

    추천 0

  • 도사 임포@하자
    2025.11.07 PM 06:53
     
    대야에서 2인으로 사냥떄 경험치가 줄었다면 레벨차이 떄문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30레벨차이부터 1%의 경험치 너프가 있고 지옥난이도 업데이트로 권장레벨 1차이당 20%의 경험치 버프가 있는데 해당 경험치 버프가 그룹내 레벨이 높은사람 기준으로 적용 되기 때문에 레벨차이가 크면 경험치가 낮아 질 수 있습니다.
    202406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