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인 앞잠 뒷잠 몇에 맞추는걸 목표로해야하나요?

캐릭터 직업
흑화랑

흐카랑토실킹@연

조회 385 추천 0 2026.04.13 AM 08:48:09
방관 앞잠 2.5이상 맞췃고 갑옷 방무 1.68인가 맞췃는데
뒷잠을 높은걸 노리는게 맞는건지 앞잡을 더 높은걸 노리는게 맞는건지모를겟어요

기준좀 알려주심 감사하겟습니다
신고
  • 페이스북
  • 트위터
  • 주소
로그인 후 글쓰기가 가능합니다.

바람 지식인들의 답변

7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 주술사 인문@하자
    2026.04.13 AM 08:54
     
    앞잠의 능력치가 더 많이 올라가니 앞잠을 우선적으로 올리는 겁니다.


    현행 각인비서를 기준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방어구관통의 앞잠은
    1.5, 2.0, 2.5, 3.0, 3.5, 3.7, 4.0 까지 가능하며

    방어구관통의 뒷잠은
    0.5, 1.0, 1.5, 2.0 가 가능합니다.

    방어도무시의 앞잠은
    0.64, 0.96, 1.28, 1.6, 1.92, 2.24, 2.56까지 가능하며

    방어도무시의 뒷잠은
    0.32, 0.64, 0.96, 1.28 가 가능합니다.


    기준을 하나 제시하자면
    바린이 방무, 바린이 방관이라고 불리는 수치가 있는데요.

    방어도무시는 1.6 + 0.32이며
    방어구관통은 2.8 + 0.3 입니다.
    보통 거래소에 올라오는 방어구관통은 2.5 + 0.5구요.

    이 수치보다 높으면 높은 수치의 능력치로 봅니다. 가격도 점점 더 비싸지구요.

    뒷각의 경우
    하급비서로 방어도무시 0.96이상, 방어구관통 1.0 이상 띄우기도 무척 어렵습니다.
    아래 URL 가시면 각인 확률에 대한 정보가 나옵니다.
    https://now.nexon.com/service/baram?page=8d87612b-82df-407e-a7a3-4ec09b26d09e

    202605

    추천 1

  • 흑화랑 흐카랑토실킹@연
    2026.04.13 AM 09:10
     
    지금 말씀하신 바린이 각인 기준은 초과했습니다.
    앞각을 노리는것보단 뒷각을 노리는게 안전할까요? (2.5가 지워지니깐)
    어떤식으로 하는게 좋을지 추천부탁드려요

    추천 0

  • 주술사 인문@하자
    2026.04.13 AM 09:25
     
    네 앞각인 하셨으면 뒷각인도 하시면 됩니다.

    각인비서를 감정해서 하시면 수치각인비서가 나오는데 이것도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예를 들어 [하급]방어구관통비서를 감정하면 방어구관통비서(+XX%)같은 수치각인비서로 감정이 되는데요.
    이 수치 비서로 감정하면 100%확률로 안전하게 각인됩니다.
    예를 들어 [하급]방어구관통비서를 감정하면
    방어구관통각인비서(+1.5%),  방어구관통각인비서(+2.0%), 방어구관통각인비서(+2.5%), 방어구관통각인비서(+3.0%), 방어구관통각인비서(+3.5%)가
    아래 이미지의 확률로 등장합니다.
    각인비서 판독은 메뉴(Alt x) > 악귀문의 팬더 npc를통해 가능합니다.

    [하급]각인비서는 악귀문 클리어후 획득하는 악귀문포인트를 팬더NPC를 통해 구매 가능하지만
    [중급], [상급]각인비서는 가끔 한정판매되는 확률형 캐시 아이템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 평소에는 거래소에서 유저들에게 구매 가능합니다.










    뒷각인은 수치가 낮아서 보너스 느낌이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202605

    추천 1

  • 흑화랑 흐카랑토실킹@연
    2026.04.13 AM 09:35
     
    판독이란걸 하려면 금전이 들진 않나요?
    그리고 보니깐 무기투구는 전부 방관이 2.5이거나 그 이상인데 갑옷이 전부 1.28이네요 이걸 10%확률을 노려서 1.6을 노리는게 지금은 가장 좋을까요?

    추천 0

  • 주술사 인문@하자
    2026.04.13 AM 09:39
     
    금전이 들죠 30만전 대신 안전하게 확정비서를 주는 거구요
    10%는 낮은 확률이라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202605

    추천 1

  • 흑화랑 흐카랑토실킹@연
    2026.04.13 AM 09:44
     
    답변 감사합니다 그럼 악귀문 포인트가 모이면 어떻게 사용하는것을 추천하시나요?

    추천 0

  • 주술사 인문@하자
    2026.04.13 AM 11:13
     
    악귀문 포인트는 원하는 하급 각인비서 구매해서 뽑는 용도로 주로 쓰여요
    그런데 위 확률표 보셔서 아시겠지만 하급비서 확률이 너무 낮아서 원하는 수치가 잘 안나옵니다.
    202605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