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 쌩초보라 장비에서 어떤게 좋은 옵션인지 잘 모르겠어요.
예를 들어서

이 두가지의 아이템을 비교해본다고 할 때
단순 전투력 상으로 보면 현재 장착 중인 마신의 투구가 전투력이 더 높지만 여러가지 손해보는 옵션들이 있습니다.
첫번째로 현재 별주부반지'개를 착용하고 있기 때문에 세트옵션을 못 받게 되고
두번째로는 마력치나 전투력은 증가하지만 명중률, 마력치 %, 지력같은 옵션을 잃게 되는데
옵션들간의 우열관계를 모르다보니 판단이 안 됩니다.
예를 들어,
마력증강보다 마법수준향상이 더 효율이 좋은 옵션이라던지
마력치가 어느 정도 높아지면 지력이 낮아도 어느 정도 무마된다던지
마법치명이 높은 것보단 명중이 더 높아야 한다던지
고수님들이 많이들 옵션을 봐야 한다 그러던데 위 예시와 같이 옵션 간의 우열관계를 잘 모르겠네요.
그래서 뭐가 더 좋은 아이템이다 라는 판단이 어려운 것 같아요.
지금까지는 전투력 높은 거면 세트 옵션도 상관 안하고 그냥 착용했는데..
알아보니까 세트옵션은 전투력에 포함되지도 않는다고 하더군요.
이런 식으로 세트옵션도 못 받고 줄줄 새는 전투력이 얼마인지 원..
요약하면 위 아이템을 예시로(용왕의 금관 & 마신의 투구) 주술사 기준, 아이템을 비교하는 노하우를 알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