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벨런스][도사][문제점 및 개선방안]

커뮤니티 직업 밸런스 도사
도사동서니@연 조회 2,078 2019-08-12 AM 11:18:21
모든 스킬은 제랩이딸려서 716랩 기준으로 작성할게요.
몇가지 문제가 있다고 생각되는 스킬들만 적었어요 댓글로 피드백 주시면 추가 정리할게요



1. 천마의비선
   - 1회당 48만 회복
   - 제기준 마력이 422만 ,,, 거의 10번을 써야 완전회복
   - 패치전과 비교시 한번채우고 잠시 신경안써도 될걸 실시간으로 쓰게만들어짐
   - 사용할 스킬이 많은데 비선까지 신경쓰게되어 난이도가 올라감...
   - 회복량 상승이나 이전처럼 롤백이 훨씬 좋다고 생각됨.

2. 봉황의비원
   - 기원회복량이 높아지며 다른 힐 스킬의 사용이 쓸모없어짐
   - 체력과 마력을 동시 채운다는 컨셉은 좋으나 쿨타임으로 실용성이 없음 
   - 기원 3~4방에 풀피만들수 있으니 굳이 중간중간 비원쓸 이유가 없음..
   - 기원 비원 선산현원등 전체적으로 개선이 필요함. 

3. 선산현원
   - 시전향상 힘들게 올려서 계속 쓸수있는 스킬임
   - 필자기준 기원회복량 450만대 / 선산현원회복량 508만
   - 기원은 0.25초마다 쓰고 / 선산은 대출 1초마다 씀
   - 기원은 범위에 / 선산은 1인타겟임 
   - 누가봐도 선산안쓰고 기원씀
   - 차라리 비원을없애고 선산현원에 마력을 같이 회복하게 하는게 나을듯..(개인적인생각)

4. 선기현원
   - 위의 3번항과 비슷...
   - 힐량도 힐량이고 대신 범위인데 쿨타임이 있는스킬
   - 기원이 범위인데 이걸 쓸가싶음.....

5. 디버프해제류(파혼신, 대해독, 해활력, 대침묵, 대혼돈해제, 대시력회복)
   - 현재 파티원이 없는 1인사냥시 환수에게는 들어가지 않음
   - 환수디버프 해제 가능하게 패치 필요
   - 추가적으로 디버프 구분이 나름 잘 되었더라도 너무많음.. 필자기준 싹다 묶어서 행조로씀...
   - 디버프해제기의 간소화가 필요 // 이건 개인적인거라 뭐.... 그냥 필요하다고 느낌..

6. 천선의기원'파
   - 시야내 그룹원의 체력회복임
   - 기원만 쓰면되는데 굳이 도력낭비하며 쓸 이유가 없음.. 
   - 차라리 이 스킬에 보호막을 붙이던지, 사용지 재축효과를주던지, 공증효과를 주던지 해야 쓰일듯..
   - 앞에 말한 모든 힐스킬들의 재 정립이 필요함.
   - 7차되서 배우는 스킬인데 쓰잘대기가없음... / 그냥 백호첨쓰면 끝;;
   - 쿨타임표기도 잘못됨 0.5초마다 ?? 안됨... 확인좀.

7. 혼령구슬 / 이건 왜있는걸가요?.
   - 도사의 전 궁극기, 현 쓸모없는구슬
   - 레이드에서도 안쓰고 열심히 신성광폭, 천광폭기, 무신의가호등만 유지하느라 힘들어죽음
   - 혼령구슬 차라리 쿨타임 대폭줄여서 도사가 움직이면서 뿌려놓고 먹으면 재축'진 급으로 체력회복 또는 마력회복으로 하면 좋을듯
     - 현재 5분쿨, 필자기준 2분유지 >> 20초쿨, 10초유지 이정도로 스킬로만들어지는 밟으면 먹는 재축'진이면 쓸만할듯

8. 팔괘진
   - 소스코드 다시한번 보셔야됨
   - 일정확률로 쿨타임은 돌아가고 사용에필요한 마력도 사라지는데 팔괘진이 안나갈때가 있음
   - 위급상황에 안나가면 노답임..
   - 차라리 스킬설명에 실패확률이있다면 모를가 그거도 아님
   - 실패확률이 있으면 실패에따른 적은 쿨타임과 마력은 안가져가야 맞는거아님?
   - 사용하면 실패없도록 수정 요망.

9. 보호, 무장
   - 지속시간이 너무짧음... 
   - 이전 청룡보다 안좋은 무장이였으나 이번패치로 좋아짐
   - 좋아졌으나 지속이 너무 짧아져서 바쁜와중에 신경쓸시간이없음
   - 하지만 쿨타임을 늘리면 도사를 사냥에 대리고가는게 아니라 버프캐로 활용될거임
   - 차라지 지금 지속에서 마법을 다시쓰면 덮어씌어져서 지속시간이 처음부터 다시 카운트되게 해야함.
   - 시간될떄마다 써주면 알아서 지속시간 카운트 초기화되니까 활용도도 높아지고 
   - 짧은 지속시간으로 버프캐로만쓰지 않을 수 있음.

10. 신령지익진
   - 보호라는 스킬이 있는데 같은 피해감소 50%임...
   - 중첩도안됨...
   - 즉 안씀.. 
   - 보호쓰고 신령지익진쓰면 100%가되면 말이안되니까 최소한 추가 25% 정도 해주면 좋을듯
   - 아니면 다른 컨셉으로 바끄던가..

11. 기원연신(도사탭 페시브)
   - 힐량 상승 버프인데 어째서 힐받는 격수가 걸릴때도 있는지... 확인필요..





대충 도사의 마법들에대해 몇가지 문제점? 개선방안? 적어놨습니다. 
댓글로 많은 지적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f
신고
  • 페이스북
  • 트위터
  • 주소

댓글

0/200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추천
    도사 듕몬@연
    2019.08.13 PM 06:31:01
    8 - 괜히 실패확률 언급ㄴㄴ 이러다가 실패확률 추가시킴; 9 - 저는 도사원챔으로써 청룡출시 했을 때 부터 보무라는 마법은 걍 삭제했음 청보무만씀ㅋ 공성or 피케이 시 마성당했을 때, 일존에서 급하게 사용할 때만 쓰는듯 딱히 문제없음ㅋ 10 - 이거 안되는거였어요? 맨날 력 지익 같이켰는데ㄷ 되는거 같던데..; 계산을 그렇게 들어가는게 아닌듯 ..
  • 추천
    도사 동서니@연
    2019.08.13 PM 06:58:15
    @듕몬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보무삭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삭제하면안됨!!! 뭐라도 생겨야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추천
    도사 듕몬@연
    2019.08.13 PM 06:31:04
    2 - 봉황의비원 - 걍 삭제하셈 3, 4 - 걍 합치셈 합쳐도 잘 안쓸듯 5 - 패치 이전 디버프들 알아서 잘 해제하고 카운터 치고있었는데 괜히 상태이상 패치하고 종류만 더 늘어남, 젤 빡치는게 절대마비가 추가됬따는건데 얘네는 풀리지도 않음 수준 9999임 7 - 이미 재축진보다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음ㅋ 체회복 마회복 상당히 좋은 마법임 현재
  • 도사 행복의신@연
    2019.08.14 AM 09:21:57
    댓글보고 빵터졌네 ㅋㅋㅋㅋ
  • 도사 동서니@연
    2019.08.13 PM 06:58:15
    @듕몬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보무삭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삭제하면안됨!!! 뭐라도 생겨야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도사 듕몬@연
    2019.08.13 PM 06:31:04
    2 - 봉황의비원 - 걍 삭제하셈 3, 4 - 걍 합치셈 합쳐도 잘 안쓸듯 5 - 패치 이전 디버프들 알아서 잘 해제하고 카운터 치고있었는데 괜히 상태이상 패치하고 종류만 더 늘어남, 젤 빡치는게 절대마비가 추가됬따는건데 얘네는 풀리지도 않음 수준 9999임 7 - 이미 재축진보다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음ㅋ 체회복 마회복 상당히 좋은 마법임 현재
  • 도사 듕몬@연
    2019.08.13 PM 06:31:01
    8 - 괜히 실패확률 언급ㄴㄴ 이러다가 실패확률 추가시킴; 9 - 저는 도사원챔으로써 청룡출시 했을 때 부터 보무라는 마법은 걍 삭제했음 청보무만씀ㅋ 공성or 피케이 시 마성당했을 때, 일존에서 급하게 사용할 때만 쓰는듯 딱히 문제없음ㅋ 10 - 이거 안되는거였어요? 맨날 력 지익 같이켰는데ㄷ 되는거 같던데..; 계산을 그렇게 들어가는게 아닌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