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스킬은 제랩이딸려서 716랩 기준으로 작성할게요.
몇가지 문제가 있다고 생각되는 스킬들만 적었어요 댓글로 피드백 주시면 추가 정리할게요
1. 천마의비선
- 1회당 48만 회복
- 제기준 마력이 422만 ,,, 거의 10번을 써야 완전회복
- 패치전과 비교시 한번채우고 잠시 신경안써도 될걸 실시간으로 쓰게만들어짐
- 사용할 스킬이 많은데 비선까지 신경쓰게되어 난이도가 올라감...
- 회복량 상승이나 이전처럼 롤백이 훨씬 좋다고 생각됨.
2. 봉황의비원
- 기원회복량이 높아지며 다른 힐 스킬의 사용이 쓸모없어짐
- 체력과 마력을 동시 채운다는 컨셉은 좋으나 쿨타임으로 실용성이 없음
- 기원 3~4방에 풀피만들수 있으니 굳이 중간중간 비원쓸 이유가 없음..
- 기원 비원 선산현원등 전체적으로 개선이 필요함.
3. 선산현원
- 시전향상 힘들게 올려서 계속 쓸수있는 스킬임
- 필자기준 기원회복량 450만대 / 선산현원회복량 508만
- 기원은 0.25초마다 쓰고 / 선산은 대출 1초마다 씀
- 기원은 범위에 / 선산은 1인타겟임
- 누가봐도 선산안쓰고 기원씀
- 차라리 비원을없애고 선산현원에 마력을 같이 회복하게 하는게 나을듯..(개인적인생각)
4. 선기현원
- 위의 3번항과 비슷...
- 힐량도 힐량이고 대신 범위인데 쿨타임이 있는스킬
- 기원이 범위인데 이걸 쓸가싶음.....
5. 디버프해제류(파혼신, 대해독, 해활력, 대침묵, 대혼돈해제, 대시력회복)
- 현재 파티원이 없는 1인사냥시 환수에게는 들어가지 않음
- 환수디버프 해제 가능하게 패치 필요
- 추가적으로 디버프 구분이 나름 잘 되었더라도 너무많음.. 필자기준 싹다 묶어서 행조로씀...
- 디버프해제기의 간소화가 필요 // 이건 개인적인거라 뭐.... 그냥 필요하다고 느낌..
6. 천선의기원'파
- 시야내 그룹원의 체력회복임
- 기원만 쓰면되는데 굳이 도력낭비하며 쓸 이유가 없음..
- 차라리 이 스킬에 보호막을 붙이던지, 사용지 재축효과를주던지, 공증효과를 주던지 해야 쓰일듯..
- 앞에 말한 모든 힐스킬들의 재 정립이 필요함.
- 7차되서 배우는 스킬인데 쓰잘대기가없음... / 그냥 백호첨쓰면 끝;;
- 쿨타임표기도 잘못됨 0.5초마다 ?? 안됨... 확인좀.
7. 혼령구슬 / 이건 왜있는걸가요?.
- 도사의 전 궁극기, 현 쓸모없는구슬
- 레이드에서도 안쓰고 열심히 신성광폭, 천광폭기, 무신의가호등만 유지하느라 힘들어죽음
- 혼령구슬 차라리 쿨타임 대폭줄여서 도사가 움직이면서 뿌려놓고 먹으면 재축'진 급으로 체력회복 또는 마력회복으로 하면 좋을듯
- 현재 5분쿨, 필자기준 2분유지 >> 20초쿨, 10초유지 이정도로 스킬로만들어지는 밟으면 먹는 재축'진이면 쓸만할듯
8. 팔괘진
- 소스코드 다시한번 보셔야됨
- 일정확률로 쿨타임은 돌아가고 사용에필요한 마력도 사라지는데 팔괘진이 안나갈때가 있음
- 위급상황에 안나가면 노답임..
- 차라리 스킬설명에 실패확률이있다면 모를가 그거도 아님
- 실패확률이 있으면 실패에따른 적은 쿨타임과 마력은 안가져가야 맞는거아님?
- 사용하면 실패없도록 수정 요망.
9. 보호, 무장
- 지속시간이 너무짧음...
- 이전 청룡보다 안좋은 무장이였으나 이번패치로 좋아짐
- 좋아졌으나 지속이 너무 짧아져서 바쁜와중에 신경쓸시간이없음
- 하지만 쿨타임을 늘리면 도사를 사냥에 대리고가는게 아니라 버프캐로 활용될거임
- 차라지 지금 지속에서 마법을 다시쓰면 덮어씌어져서 지속시간이 처음부터 다시 카운트되게 해야함.
- 시간될떄마다 써주면 알아서 지속시간 카운트 초기화되니까 활용도도 높아지고
- 짧은 지속시간으로 버프캐로만쓰지 않을 수 있음.
10. 신령지익진
- 보호라는 스킬이 있는데 같은 피해감소 50%임...
- 중첩도안됨...
- 즉 안씀..
- 보호쓰고 신령지익진쓰면 100%가되면 말이안되니까 최소한 추가 25% 정도 해주면 좋을듯
- 아니면 다른 컨셉으로 바끄던가..
11. 기원연신(도사탭 페시브)
- 힐량 상승 버프인데 어째서 힐받는 격수가 걸릴때도 있는지... 확인필요..
대충 도사의 마법들에대해 몇가지 문제점? 개선방안? 적어놨습니다.
댓글로 많은 지적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