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패 후 핵뉴비 도사의 소감

커뮤니티 직업 밸런스 도사
도사오색구미호@연 조회 1,607 2019-08-16 AM 12:20:26
안녕하세요? 저는 1달전쯤 격수 지인과 함께 바람을 시작했고 저희는 소위 말하는 무자본 유저들이에요.
아직 많은 말들이 있고 개선해야할 문제점이 많겠지만 제가 저같은 수많은 신규, 초보도사유저들 심정의 표본이 될 수 있을까 싶어 이번 밸패 후 느낀점 한가지를 적어봐요.
저는 초보이고 레벨이 677 이에요. 그래서 이번 갬성업데이트에 대한 평가를 내릴 지식도 자격도 없지만 한가지 만족하고 있는 점이 있는데 바로 저같은 무자본도 이제 7차까지 찍을 수 있다는 것이에요! 저는 주로 격수 지인과 함께 흑월탑 하층에서 사냥해요. 어느정도 스펙이 안되면 사냥 자체가 안되는 곳을요! 무자본이니 흑월탑 하층 사냥을 힘겹게 하는 것도 아니에요. 사냥이 굉장히 쾌적해요. 왜냐면 무자본 격수의 부족한 스펙을 도사의 천광폭기와 기타 마법으로 비약적으로 상승시킬 수 있고 따라서 그룹사냥시 사냥효율이 엄청나게 오르기 때문이에요. 얼마나 효율이 오르냐면
1) 격수 지인 솔로 흑월탑 : 패기롭게 입장후 수분내 사망. 사냥 불가
2) 저 도사 솔로 흑월탑 : 안죽을 자신은 있으나 진짜 안죽기만 함. 사냥 불가
3) 지인+저 그룹 흑월탑 : 힘겹게도 아니고 그냥저냥도 아닌 아주아주 원활하고 쾌적한 사냥 가능
정도라고 말할 수 있어요. 굉장하죠?
저는 얼마전까지만해도 현금거래없인 더 이상 게임을 즐길 수 없겠다는 마음이었는데 지금은 현금거래없이도 상위 컨텐츠를 즐길 수 있겠다는 일말의 희망을 가지게 됬어요. 솔직히 이 부분 칭찬해주고 싶어요. '현질없인 6차까지다', '바람은 현질게임' 같은 불명예스러운 말들 곧 옛말이 될지도 모르겠단 생각이 들어요. 앞으로 바람의나라가 또 어떻게 변할지 기대되기도 해요.
이상 아직 7차도 못찍은 뉴비도사의 소감이었어요. 7차찍고 나면 또 생각이 바뀔 수도 있겠지만 지금은 그래요. 긴글 읽어줘서 고마워요.
f
신고
  • 페이스북
  • 트위터
  • 주소

댓글

0/200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주술사 위하유@연
    2019.08.21 PM 08:02:29
    좋겠다 주술사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