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아파괴(소거)는 천인의 개조마법중 한개로 개조천인시 필수로 사용하는마법입니다
헌데 현재 밸런스패치 이후 이전과 달리 범위가 대폭하향되었습니다
현재 격수로 전사,도적,궁사를 예로들면 위 직업들은 이번 패치로인하여 범위들이 대폭상향된걸로 알고있습니다
그것도 주기술들이 말이죠.
그런데 천인은 대폭하향된 이유가 알고싶습니다
예리함 상향은 7차하지말고 천인은 다 6차에서 접으라는건가요?
예리함 상향 7차이상 천인에겐 아무런 영향이없습니다 왜냐 사용자체를 안하니깐요.
물론 예리함과 자아파괴는 체마소모가 다르기때문에 데미지 자체가 다릅니다.
이 이유때문에 천인은 예리함보단 자아파괴를 사용하면서 사냥을하고있습니다
격수라면 몬스터를 빠르고 잡고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가야 격수역활을하면서 같이하는 룹원들한데도 욕안먹고 다음에도 또 같이사냥을 즐길수가있겟죠
7차이상 사냥터에서 예리함으로 사냥을한다? 도데체 누가 같이 사냥을 가주겠냐 이겁니다
기존(패치전)에는 자아파괴 범위 아주좋았습니다.
그덕에 체마소모가 큼에도 불구하고 천인유저들 체마소모가 크다고 소리친적없습니다
왜냐 그만큼 범위가 커버를 해주니깐요 그니까 사냥도 갈수있었습니다
지금 보십쇼.
실상 7차이상 사냥터에서 그룹중에 마도사가 없으면 이렇게 사냥도못합니다
범위는 범위대로 안좋고 체마소모는 체마소모대로 안좋으니깐요
그렇다고 강인함사냥을한다? 강인함 2회충전입니다
범위도 애매하고 데미지도 애매하고 딜레이도 있지 천기소모도 30%지 도저히 사냥가능이 안됩니다
3번떄리고 가만히 서있을순없잖아요?
현재까지 나열해논 예리함 강인함 자아파괴는 천인의 주력기술입니다
예리함은 딜이 너무안나와서 못쓰지 강인함은 2회충전에 딜레이 걸리고 범위더럽고 천기소모도 극심해서 못쓰지
그래서 자아파괴는 천기100% 충전이있고 데미지도 준수하여 자아파괴를 사용하면서 강인함을 섞어주는 사냥을 하고있습니다
천인은 정말 자아파괴 아니면 격수로의 역활을 할수가없습니다
여기서 천인의 자아파괴 범위를 보자면
★=시전자
ㅁ=몬스터
ㅁㅁㅁㅁ
★ㅁㅁㅁㅁ
ㅁㅁㅁㅁ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여기서 문제가 되는게뭐냐.
천인은 몬스터를 당기는 마법2가지가 있습니다
용조수'진회흡과 금룡천라가 있습니다
진회흡과 금룡천라를 사용했을때 몬스터의 변화는 제각기 다릅니다 앞으로 끌려올때도있고 옆일때도 있고 뒤일때도있고말이죠
★=시전자
ㅁ=몬스터
ㅁ
ex) ★ㅁ ★ ㅁ★ ★
ㅁ
이런식으로 말입니다 여기서 자아파괴를 사용할시 제일 앞에있는 몬스터만 잡히고 남어지 3가지 유형은 자아파괴가 맞질않습니다
그래서 몬스터가 있는방향으로 한번만 더누르게되면 이미 체력은 검피에 가깝게 되버립니다
몬스터 2마리잡고 검피라는말이죠.
체력만일까요? 마력도 엇비슷하게 될겁니다 자아파괴 소모량은 체력50% 마력40%니까요.
패치전(롤백)을 원하는 유저들이 정말 많습니다. 그래도 자아파괴 범위는 그대로 오지않을까 라는생각을 한 유저들도 많았을겁니다
저또한 패치가 이렇게 이루어지고나서 진짜 화부터 나더라구요 연계마법은 도데체 어떻게 쓰라고 이렇게 패치를하나
하나를 고치면 또 다른게 고장나는거처럼 왜 이런 불찰이 계속일어나는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원하는건 딱1가지입니다
천인유저라면 전부다 원하는거겠죠.
자아파괴 범위 패치전 690특성 돌려주십쇼. 범위만 돌아온다면 그이상 천인얘기는 없을꺼라 믿습니다
천인은 이번패치로인해 하향새만 띄고있습니다.
좋아진거라곤 자아파괴 딜량?
천인들 자아파괴 딜량 올려달라고 한적없습니다.
그저 범위만 돌려달라고했을뿐입니다. 딜량 줄이고 범위늘려도 되겠냐고 물어보신다면
망설임없이 그렇게 하겠다고 할것입니다
자아파괴 특성을 정 못돌려주시겠다고하시면 새로운 방안을 검토해주세요.
이대로라면 밸런스패치고뭐고 천인은 그냥 붕괴입니다
타 직업들 전부 범위상향해줬으면 천인도 해주셔야죠 상향이 아니라 전처럼만이라도 돌려달라이겁니다
범위도 안되 체마소모도안되 천인하지말라는건가요 아니면 직업에서 천인은 아예 제외인가요?
세게후로 밸런스게시판에 밸런스관하여 글써달라는거 많이쓰시죠
천인들 하나같이 자아파괴만 외치고있는데 왜 안들어주시는건가요 이거 밸런스게시판 보고패치하는거 맞습니까?
그냥 입맛에 맞는거만 패치하는게 아니구요?
제가 제시할 범위는 이겁니다. 앞서 2번 엇비슷한글 쓴적있습니다
★=시전자
ㅁ=몬스터
ㅁㅁㅁㅁㅁㅁ
ㅁ★ㅁㅁㅁㅁ
ㅁㅁㅁㅁㅁㅁ
기존 자아파괴에서 시전자 주변 1칸씩만 늘렸습니다.
더 바라지않겠습니다 690 기술특성 롤백이 안된다면 위와같이라도 범위 수정해주세요
저정도는 되야. 위에 언급한 진회흡과 금룡천라는 연계할수있습니다
안그럼 진회흡과 금룡천라는 필요없는 마법이 되는거겠죠
가뜩이나 천인 쓸마법도없고 공격마법이라곤 자아파괴 강인함 천금신권 3가지뿐인데
천금같은경우 딜 10초입니다 서포트해주는 역활만 하고있습니다
이미 천인에서 타직업으로 갈아탄 유저들도많습니다
자아파괴 범위가 엉망이되버렸으니깐요. 그럼 자동으로 신규유입은 더더욱 힘들어질것입니다
적어도 정말 적어도 연계할수있는 마법은 살리자 이겁니다
또하나 이속문제인데요.
여러 인원들이 이속관련하여 글많이써주고계신데 제한을 걸어놓으신거라면 제한을 풀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괴유서버에서 한참 패치진행중일때는 멸천강과 기운 그대로 중첩되어 원활한 이속을 보여줬었는데
왜 본서버 넘어오면서 이렇게 엉망이되었습니까
백호의기운은 천인 고유마법입니다
이속이 얼마나 중요한지 rpg게임에선 운영자분들도 아시겠죠
유저들은 속터집니다 이속때문에요.
이속. 검토 부탁드리겠습니다
끝으로 정말 자아파괴 범위때문에 이렇게 긴글을 쓰게되었는데 신중한 검토 부탁드리겠습니다...
천인을 망치지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글 재주가없어 두서없이 글썻습니다 운영자님들이 보실진 모르겠지만. 읽어주셔서 감사하고요
유저분들은 분명히 읽어주실겁니다 특히 천인분들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