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현재 괴유서버 주술사의 가장 큰 변경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십자소상파환겁'강 피해 횟수 감소 (3회 -> 2회)
2. 회선폭풍 피해량 감소(운영진분들 입장으로는 기존 피해량이 버그였고, 이를 다시 원복했다고 합니다)
3. 자아성역 부활(성역주'첨, 성운주'구에도 적용)
먼저, 지속적으로 언급됬던 자아성역 부활 및 제가 이전 글에서도 언급했던 성역주'첨, 성운주'구에도 자아성역을 적용시킨 것은 아주 바람직한 방향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십자소상파환겁'강의 범위를 고려했을 때, 3회라는 타격 횟수는 적지 않은 타격횟수였다는 점 역시 저도 동의합니다
하지만 새롭게 주술사의 주요 기술이 되었던 회선폭풍의 피해량이 반 가까이 줄어든 것은 너무나도 큰 변화입니다
현재 운영진분들의 말에 따르면 기존에 피해량을 냈던 것 자체가 오류 현상이고, 이를 수정하여 괴유서버에 적용되었다고 합니다
감소된 후의 피해량을 고려해 봤을 때, 피해량을 감소할 거면 마기감소도 역시 절반가까이 줄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가뜩이나 지옥홍염, 염화지옥, 서리한파와 같이 많은 양의 마기를 소모하는 기술이 많아 마기 수급에 한계가 있어 회선폭풍은 자주 사용하지 못하는 기술이었습니다
피해량이 줄었으면 그에 맞게 마기소모도도 줄어들어야 한다고 봅니다
(* 또한, 현재 회선폭풍 기술은 유일하게 다른 타겟팅형 기술과 다르게 공격할 수 없는 대상에게 공격해도 소모도가 감소하는 현상이 있습니다. 이 점 역시 해결 부탁드립니다)
다시 강조할 점은 바로 방어기의 부재입니다
앞선 글에도 언급했듯, 주술사는 실질적으로 사용할 만한 방어기와 생존기가 없습니다
그래서 현재 마력방패를 개선하여 주술사의 생존율을 높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제 생각으로는 마력방패에 일반 피해뿐 아니라 직타 피해 역시 툴팁대로 피해량 감소를 적용하고, 밸런스패치 이전에 있었던 기술특성 중 하나인 '진마력방패'와 같이 마력방패 지속 기간동안 일정량의 방어도, 직타저항, 피해흡수를 상승시켜서 타직업과 비교될만한 방어기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