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을 떠나서 노력으로 이룰 수 있는 컨텐츠도 있어야 한다
천인들 무기 딸려고 일만 백만 멸화포 만들던 시절처럼
어느정도는 시간이나 노력을 투자해서
현금 개입없이 게임이 어느정도 수준을 유지하고 진행이 되어야 수 있어야
게임을 하는 성취도 있고 지속적으로 게임할 여지가 있지
뭔가를 해볼려고 할때 현질, 캐쉬질이 필요하면
기약도 없이 언제까지나 꼬라박으면서 게임하다보면
초보자들의 진입장벽은 더 단단해지고
해보려고 돈 쓴사람은 또 돈을 쓰게하는 굴레에 빠지는 것 밖에 더 되나..
돈 뽑아낼 궁리를 먼저 하지말고 게임성을 갖춰야 유저가 유입되고 수익도 느는거지
니들 게임 수익구조가 다 그렇다고 그걸 구렁텅이에 계속 쳐박아 둘 수 없는거 아니겠니
이 게임을 이렇게 까지나 사람들이 찾아오는건 그만큼 많은 추억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
아직도 이렇게 많다는 건데
니들이 그거 개 밥그릇 걷어 차내듯 차내지말고 개선을 하려면 제대로 개선해라
찔끔찔끔 직업 밸런스랍시고 이게 뭐냐 우습지도 않다
지금 이벤트 약발도 빠지고 하계 시즌이라 진행한 이벤트 끝나면
또 똑같다 원상복귀라고 본다..
이거 복귀해서 3개월 이상 계속 꾸준히 가는사람 못봤다
업무성적 차반으로 쌓아서 직장 잃고 사람인 **서 자소서 쓰고 면접보러 가고 싶으면 그러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