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을 떠나서 개선 되어야 하는것

커뮤니티 직업 밸런스 전사
전사류마@연 조회 1,803 2019-08-30 PM 07:23:38
직업을 떠나서 노력으로 이룰 수 있는 컨텐츠도 있어야 한다

천인들 무기 딸려고 일만 백만 멸화포 만들던 시절처럼 
어느정도는 시간이나 노력을 투자해서
현금 개입없이 게임이 어느정도 수준을 유지하고 진행이 되어야 수 있어야
게임을 하는 성취도 있고 지속적으로 게임할 여지가 있지

뭔가를 해볼려고 할때 현질, 캐쉬질이 필요하면
기약도 없이 언제까지나 꼬라박으면서 게임하다보면
초보자들의 진입장벽은 더 단단해지고
해보려고 돈 쓴사람은 또 돈을 쓰게하는 굴레에 빠지는 것 밖에 더 되나.. 


돈 뽑아낼 궁리를 먼저 하지말고 게임성을 갖춰야 유저가 유입되고 수익도 느는거지
니들 게임 수익구조가 다 그렇다고 그걸 구렁텅이에 계속 쳐박아 둘 수 없는거 아니겠니

이 게임을 이렇게 까지나 사람들이 찾아오는건 그만큼 많은 추억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
아직도 이렇게 많다는 건데
니들이 그거 개 밥그릇 걷어 차내듯 차내지말고 개선을 하려면 제대로 개선해라

찔끔찔끔 직업 밸런스랍시고 이게 뭐냐 우습지도 않다 
지금 이벤트 약발도 빠지고 하계 시즌이라 진행한 이벤트 끝나면
또 똑같다 원상복귀라고 본다.. 
이거 복귀해서 3개월 이상 계속 꾸준히 가는사람 못봤다

업무성적 차반으로 쌓아서 직장 잃고 사람인 **서 자소서 쓰고 면접보러 가고 싶으면 그러던지
f
신고
  • 페이스북
  • 트위터
  • 주소

댓글

0/200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주술사 위하유@연
    2019.08.31 AM 11:11:36
    매크로만 잡으면 됩니다. 게임 컨테츠나 장비 만드는 것들중에서 노오력으로 안되는게 어디있습니까? 다 노가다 뛰면 가능한건데 더 편하게 하려고 장비를 사거나 재료템 사는거잖아요? 문제는 재료템을 매크로들이 꽉 잡고 있다는거죠 당장 십이지신용굴만 가도 죄다 매크로들 잠수타고 있는데 왜 안막는지 전혀 이해를 못하겠음
  • 궁사 츄리르@연
    2019.08.30 PM 09:32:56
    고렙들 흑우인거 알면서도 또 저항비서 나오니까 또 수십만씩 꼴아박고있잖음 ㅋㅋ 어차피 그들만의 리그겜된지 오래됨
  • 전사 류마@연
    2019.08.30 PM 08:40:20
    계속하시는분들은 돈 안쓰고 유지가 가능하지 않으니.. 대충 봐도 고렙들 유지하고 사냥할려면 초상없이 진행이 가능?
  • 궁사 츄리르@연
    2019.08.30 PM 08:27:33
    근데요 아이러니하게도 이렇게하면 할수록 사람은 빠지는데 수익은 늘어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