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사하향무새가 많은이유라고 글쓰고 추천수주작하는 사람의 바놀글

커뮤니티 직업 밸런스 전사
전사삐우야@연 조회 1,803 2019-07-10 AM 11:54:47
궁술@호동이 바놀에 썼떤 과거글 올립니다 ㅋㅋ

꾸준하게 궁징징글 써봅니다.
궁사는 현재 천민중의 천민계급,713찍으면 계급이 바뀐다하나 
그때까지 육성하기위해선 흑월탑에서 눈치보며 몰이하거나
잠수하면 욕을 먹게되는 상황입니다.
궁사는 유저창 접속자수, 명예의전당만봐도 유저수가적습니다
유저수가적다 = 직업의밸런스가 좋지않다 

현재사냥터에서 궁사는 격수로서의 역할을 하지못합니다.
마동에서 염시로 잡을땐 그나마 1인분했죠 하지만 현메타 시즈메타 
맵 가운데서 살보매크로 F1눌러놓고, 주술사 성려 매크로F1눌러놓고 사냥하는데
궁사를 데려갈바엔 마도사,주술사,천인 한명 더데려가거나 자기부캐 키자 마인드입니다.
인맥없으면 사냥 절대 못갑니다. 이글읽고 무자본 궁사 키우실 분들 당장 끄고 마도사키우세요

궁사의 직업특성은 투혈+화염시로 덩어리있는몹을 한방에 잡고 다음 맵or다음 몹젠자리로 넘어갑니다
옛날사냥터 선비족,흉가,난파선,지옥,귀문동에선 궁사가 사기였습니다 인정합니다.
허나 봉래산 이후부터는 그저 몰이꾼,짐덩어리입니다.
궁사가 결계에서 좋다고합니다 맞습니다 하지만 바람의나라는 공식적으로 현금거래 금지게임이면서
궁사가 결계사냥하려면 명성강노 환웅이상7셋 등 방어200에 방관 700+방무50 이상급의 스펙이아니면 사냥못합니다.
요악하면 방어력200이상으로 버틸수있어야하며 재축과 마도사 부캐도 2~4개씩 필요하고
방관 방무까지높아서 몹을 한방에 죽일수있어야 그나마 혼자 사냥이 가능하단겁니다.
그 아래스펙은 절대불가
혼자하느라 재미도없죠 스킬의 수 자체도 가장늦게나온 마도사급입니다.
버프라곤 주작의눈(명중률증가 이마저낮으면 스킬이맞지도않음), 다람쥐소환 독수리소환입니다.
다람쥐소환(다람쥐가 화살주워오는버프 실화? 전사로치면 방패내구도 덜깎이해게해주는거 ),
독수리소환(적에게반격을가함 성능이좋으나 마법수준굉장히낮음,쿨타임 유일하게 180초)
유일하게 명중률낮으면 스킬이 맞지도않는직업입니다. 실제로 몹,사람 때리면 미스엄청납니다.
공성전에서 도적들 4방쏘면 3방이 빗나갑니다 필자명중률(119)
주술사가 성역주,삼매겁화 삑나는거랑 같은거죠 

기술특성도 타직업에비해 진짜 안좋게나왔습니다.
유저접속 수만봐도 답이나오네요 
기발한 아이디어로 상향되어 궁사붐은 다시올거라고 봅니다.

--------------------------------------------------------------
->> 사냥하다 잠수탔다고 욕먹는게 억울하다 , 층첸하는것도 귀찮아서 싫다 .


궁사유저는 진짜 다 접었는지 전사유저들처럼 피드백 하는 유저가 필요하다고 느껴짐


-기존스킬
6연사 다음 7연사 출시필요함, 궁사의 투혈은 굉장히약해서 700레벨에 7연사가 추가되야할것같음
[다람쥐소환] : 사용시 화살소모도를 아예 0 으로 하였으면 좋겠음. 궁사는 유독 화살이 부족하면 아무것도 못해서 사냥중 화살이 떨어지면 심각해짐
[독수리소환] : 쿨타임을 다람쥐,매의눈과 함께 60초로 줄였으면 좋겠음.
[한기바르기]: 사냥, 공성전중 작은얼음100개를 다 사용 시 쓸수없는스킬임 시대가 지난만큼 작은얼음 소모를 없애줬으면 좋겠음
[아공간격리] :영혼보호
궁극기 [염화마탄시] 데미지 노답데미지 100배는 더 쎄져야함 혹은 다른효과부여 
-신규추가스킬 3종 
[실명화살] : 759 레벨에 배우지만 명중률감소라는 필요없는 옵션임. 방어력감소면 좋을것같음 혹은 다른효과
[사격준비] : 최초습득시 공격력증가 100 이지만 레벨을 올릴수록 공격력증가10씩오르는게아니라 
방어구관통,마법치명,방어도무시 등 다른옵션도 50~100씩 올랐으면 좋을것같음
시 다시 나오는거 롤백, 원래 아공간격리는 다른곳으로 보내졌는데 그자리에 남아있는 버그로인한 현상
[극독바르기]:왜 또 화살맹독을 사게하는가? 궁사는 얼음,노,화살맹독 등 들고다니느라 아이템 창 자리가 너무부족한데 사냥하다가 중간에 독,얼음 또 사러가게 안했으면 좋겠음.공격력은 도적의 혈독이나 주술사의 노도성황과 비교하여 습득레벨이 더 높은만큼 더 좋은 성능을 기대해봄
--------------------------------------------------------------------------------
기술특성
-700레벨 
[추진력 ]:순간과속과 효과가 겹치니, 차라리 위위주보 생존스킬답게 순간 방어도증가, 체력마력집중회복, 순간무적 등으로  궁사다운 컨셉을 맞춰주었으면 좋겠음
[조식]:운기사용시 체력이 함께회복.. 그냥 답이없음 720레벨의 천마집력을 이 위치로 이동하고 조식삭제
-720레벨
풍마섬시 옵션들사이에 뜬금없이 껴잇는 [천마집력] 은 집중딸린 궁사의 필수 특성임
[조식]스킬 삭제후 천마집력습득레벨을 700 으로 이동 
-730
[흑영파]허수아비기준 추가데미지 2600뜸 2600만아니고 딱 2600, pk스킬 답게 적중시 상대 방어도 감소 효과 or 다른 디버프효과 요망
[흑영의야성] 사용시 다음 1회공격시 보스 방어도 30 감소 효과 -> 약 3초감 감소효과정도로 상승
-740,750기술특성
이것도 역시 pk특성은 뇌전시,폭류시 적중시 모두 적의 이동속도 감소효과,
전부 이동속도감소 뿐임, 다른 디버프가 필요함 (특히 방어도감소가 단1개도없음 궁사는 유일하게)
-760 기술특성
[폭시탄영] :폭마일섬 사용시 앞으로 2칸이동 ?? 사용할때 적한테 붙어서 사용하는데 오히려 적에게 근접하는 궁사라 ... 궁사는 원거리 직업인데 왜 만든지 이해불가,  사냥용인것같은데 그냥 폭마일섬 데미지 
증가, 혹은 범위증가, 집중소모도감소 등으로 바뀌었으면 좋겠음
[폭마일산]:pk용 역시나 적중시 이동속도감소 효과 또 이동속도감소임 이속감소 왜케좋아해?
-780 특성
[사격:치명]: 사용피 필살률15%증가 > 마법치명 증가로 바뀌었으면 좋겠음,
궁사는 7차이후로 필살률보다 마법치명이 더 중요해진걸 운영진이 아직 모르는것같음
--------------------------------------------------------------------------------
바람의나라의 가장 큰 축제는 공성전이라고 생각함.

궁사로  pk 및 레이드를하면 방어도감소효과가 없어서 굉장히 답답함을 느낄대가많음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함.
전사:무장해제
도적:무형검
도사,주술사 : 혼,마성
차사:방어도 무시공격
천인:갑옷파괴
다들 방어무시를 갖추었으나 궁사는 단 1개의 스킬조차 상대 무장 200을 뚫지못함 


-------
->> 견제기가 너무 많지만 부족하고 스펙올릴 템 사기싫으니
기본 스킬로 방관100 공증 100씩 박아달라. 다른직업은 견제기가 없지만 방깍기 있는게 부러우느니 방깍기 우리도 달라 ㅋㅋㅋㅋ 

f
신고
  • 페이스북
  • 트위터
  • 주소

댓글

0/200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