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도사 광폭 버프 하향
태귀문 업데이트 예정
성역주, 성역주'첨 류 연사 속도 소폭 하향
투혈 연사 하향
파티에서 외면받던 주술사, 전사 상향 (레이드 및 사냥 모두)
도사 상향
차사 하향
심연, 나락 난이도 하향
영술사 및 천인은 제가 잘 몰라서 PASS
--------------------------------------------------
이상 제가 대충 알고있는 현 밸런스 패치 경향임
하나가 아닌 전체를 보면 운영진의 의도가 솔플을 지양하고,
파티 플레이 위주의 속도감 있는 사냥으로 추측됨
일단 사람도 없는데 솔플 지양으로 느껴지는 밸런스 패치의 방향성에 욕 먼저 박고싶지만
뭐 어쨋든 본론으로 넘어가자면
현재 궁사는 운영진의 의도와는 다르게 파티에서 외면당하며 솔플을 할 수 밖에 없는
과거 6차 승급이 최종 승급이었을 시절로 회귀되었음
딜러나 서포터같은 포지션이 중요한게 아님
현재 궁사는 파티에 기여할 수 있는 역할이 단 하나도 존재하지 않음
1. 집중 수급의 어려움
2. 풍마섬시 및 천마폭류시 데미지 계수 하향
3. 폭마일섬 술법가르기 특성의 확률화(20%)로 인한 파티 유틸성 하향
4. 투혈과 단염시의 연사력 하향으로 인한 사냥 속도 하향
아니 솔직히 패치 전에도 6차 구간이 전 직업에서 가장 쓰레기였는데
거기서 더 쓰레기로 만들어놓고
7차 스킬들까지 가져가면 궁사는 뭐 먹고 삼?
집중 전부 쓰는 스킬이 2개(폭마일섬, 천마폭류시)나 있고
폭마일섬은 확률 술법가르기
천마폭류시는 데미지 쓰레기 + 씹힘 버그
천마집중은 그냥 죽여버렸고
6차 스킬들로 집중 수급하기엔 낮은 회복량과 매우 어려운 컨트롤...
저도 나름 궁사 어느정도 했고, 애착도 있어서
'그래도 빡세게 하면 사람처럼은 되겠지'하면서 목요일부터 토요일까지 딜 싸이클 연습했음
결과? 그냥 쓰레기ㅋㅋ
현 패치 방향에 맞추려면 궁사는 반드시 수정이 필요함
1. 천마집중 수정 - 쿨타임 : 10초 / 지속시간 : 5초 / 집중 회복량 : 300%
2. 투혈/단염시 수정 - 두 스킬 모두 1회 사용 2회 타격 (연투혈 특성) 적용 or 쿨타임 1초로 수정
3. 폭마일섬 수정 - 100% 술법가르기 + 집중 3칸 소모로 변경
4. 천마폭류시 수정 - 집중 3칸 소모로 변경 + 데미지 계수 상향
5. 풍마섬시 - 데미지 계수 상향 (풍마 9칸 삭제하려면 흑영의야수 폭발 롤백 필요)
6. 이기뇌전시 - 집중 1칸 = 화살 3개 / 2칸 = 4개 / 3칸 = 5개 수정
7. 사격준비 버그 픽스 - 현재 신변했을 때만 사용 가능
정말 고민하고 고민해서 결정한 수정 방향임
다른 직업들이 불이익을 받지 않는 선라고 생각하며, 궁사가 파티에서 적절한 역할을 하기 위해서는 저 수준의 수정은 반드시 필요함
패치 전 기준
적당한 밸런스에 가장 근접했었다고 여겨지는 궁사를
이렇게 쓰레기로 만든 운영진들을 정말 이해할 수가 없음
P.S. 6차 구간의 궁사도 파티에 좀 낄 수 있게 상향했으면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