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인에 대한 고찰(개조술편)

커뮤니티 직업 밸런스 천인
천인뽀뽀@유리 조회 1,414 2019-08-08 AM 09:34:58
개조술에 관한 고찰 입니다.

편의상 음슴체를 쓰겠습니다.

예리함: 범위와 데미지가 약간 상향받았지만, 어차피 결국 예리함 데미지 자체는 너무 애매해서 안쓰고, 범위도 이상한곳으로 길게 뻗어있어서 사실상 의미없음.

찰나: 패치 전에도 어차피 1개의 대상에게만 적용되었기때문에 보스전말고는 안썼는데 그마저도 타수 하향. 이쯤되면 그냥 패시브화 시키는것도 괜찮을텐데.. 애매하게 만들어놈.

갑옷파괴:그 이전에 너무 쓰레기였던지 상향받음. 그래봤자 혼마술에 절반따리죠? 그나마 이전보단 상향이니 이쯤끝내겠음.

자아소거:체마소모량? 그래 그전에도 소모량 심했으니 그렇다 치자. 범위? 솔직히 딱 써봐도 알지않나? 앞방향으로 3x4인가   전사는 3x5에 4방향으로 스킬 쓰던데.. 쿨타임3.5초에 체력소모10퍼인가
다른직업이랑 비교 안하려고해도 너무 차이가 나니까 당연 반발이 심하지 장난치나..  아니면 소모량만큼 더 쎄지게 해주던가 ㅡㅡ 뭐 꼬우면 전사해라 뭐이런뜻인가싶음.

하늘기도:실패율? 751렙 기준으로 10%라고 나와있는데 체감상 너무 자주실패하는건 맞음. 이건 옛날부터 생각했던건데 내가 그래 운이 없어서 계속 실패하는거라고 치자. 그래도 몇대 맞으면 스킬 풀리는건 좀
너무하지않음? 관산숲 사냥터 들어가면 1~2초만에 몬스터한테 쳐맞고 풀리는데 진심 개짜증남. 스킬가지고 장난하지마셈

완전방어: 설명 읽어보니까 소모체력량 x15의 데미지 흡수 라고 되어있는데 완방이 체력소모 고정10%이고 내 체력이 500만이니까 대충 750만정도 흡수한다는건데 패치전보다 1/10 너프다. 그리고 행운으로
쿨감하고 지속시간 남아있을때 한번 더쓰면 재시전 안되고 쿨타임만 돌아가는 버그 누군가 얘기했는데 고쳤는지 안고쳤는지 의문이네 ?  이쯤되면 걍 완방 없애고 마력방패를 만들어 주셔도될듯. 지속시간이
너무 엿같음.

천금신권: 그냥 나쁘진않음.  범위는 그냥그렇지만 쿨타임15초에 데미지도 괜찮음. 밸패 이전보다 약해지긴 했지만 이런건 타직업도 한두개쯤 있을테니 넘어가도록함.

순보: 똑같음.

강인함: 솔직히 강인함'진을 찍으면 이펙트상 범위가 넓어진거같은 착각을 일으키지만 상하좌우 1칸이 범위임. 스킬가지고 장난치지마셈. 괜히 이펙트만 크고 범위는 쫍음. 이펙트에 맞게 좀
스킬을 만들어 주세요. 난또 이펙트범위 늘어나서 스킬범위 넓어진줄 알았음.

신성해제: 하도 욕먹었는지 쿨타임 15초에 지속시간 10초로 바꿔줌. 이부분은 만족하긴 하지만, 아주 옛날부터 느낀건데.. 스킬 설명에 모든 상태이상 즉시해제  라고 써있는데 공성전때 전우치바람 걸리면
신성해제를 쓰면 기절이 풀려야 하는것 아님? 그냥 아무것도못해 이게 무슨 상태이상 즉시 해제같은 소리하고있네 안그래도 전사 스킬들 보니까 기절 이런거 개많던데 뭐 거의 마비의나라급임ㅋㅋ 움직이지를 못해

용조수 진회흡: 똑같음.

금룡천라: 이것도 딱히 문제될건없음.

용조수 진폭장: 스킬자체는 나쁘지않음. 근데 찰나랑 같이 적용 안됨 ㅋㅋ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지금 생각나는건 이정도라.. 나중에 수정하던지 하겠음. 그리고 이 글은 필자의 생각이므로 사람마다 차이가 있을수는 있는데 천인분들은 어느정도 공감 하실 수 있다고 생각함.
솔직히 밸런스 게시판만 봐도 뭐가 상향이고 뭐가 하향인지 답 나오잖아?
추가적으로 뭐 천인같지도 않은분들이 자꾸 태클 걸던데  꼬우면 맞짱 뜨던가


f
신고
  • 페이스북
  • 트위터
  • 주소

댓글

0/200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천인 연지곤@하자
    2019.08.09 AM 01:20:02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