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트딜러? 주술사는 한방 사냥이 컨셉이져...

커뮤니티 직업 밸런스 주술사
주술사참고정보원@연 조회 1,897 2019-07-11 PM 07:16:35

이대로 패치하면 주술사 진짜로 관짝행입니다... 도트 데미지 누적하는 쪽으로 패치를 한다고요?... 도트딜 없어도 사냥가면 차사, 천인, 영술사 직업이 각자 쿨타임도 거의없는 광역 마법으로 몬스터들을 죄다 쓸어담는 상황인데 주술사가 거기서 뭘 하겠습니까? 아무리 잘 쳐줘 봐야 CC기 셔틀로 만든다는 뜻 아닙니까. 게다가 그렇게 되면 공격쪽의 서포터 컨셉인 마도사와의 포지션상 차이점이 없어져요.


전통적인 주술사의 역할은 마법을 이용한 원거리 공격이며 주술사의 아이덴티티는 누가 뭐래도 솔로플레잉이었습니다. 비록 그것이 설사 파티사냥보다 비록 효율은 좀 떨어질지언정 저주+헬파이어를 통한 한방 사냥과 회복마법, 자체 보호무장으로 웬만큼 생존이 가능한 것이 과거 주술사의 사냥방식이었습니다. 대신에 그 패널티로 주술사 전용 장비가 거의 대부분 양손장비인 것이고요. 헌데 지금의 바람의나라는 몬스터들이 지나치게 강력해진 상황인데 반해 주술사 기술구성을 보자면 마력방패로 인한 피통강화나 호체주술로 인한 저주로부터의 방호 빼면 영기방패, 완전방어 등의 생존을 직접적으로 보장해 주는 기술이 없을 뿐더러 몬스터로부터 데미지는 한 번에 몇 십만씩 들어오는데 기껏해야 체력을 몇 만 정도 채워주는 기원 말고는 제대로 된 회복마법조차 없으므로 최상위 사냥터에서는 아예 솔플이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다재다능한 유틸성으로 솔로플레이가 가능하다는 까닭에 데미지 계수 자체가 기본적으로 타 직업보다 저열한 것은 일종의 핸디캡으로 받아들일 수 있겠으나(이 또한 천인, 차사, 영술사에 비하자면 매우 억울한 부분입니다.) 적어도 개선을 한다면 생존력을 올려주는 쪽으로 개선을 하는 게 옳다고 봅니다.

f
신고
  • 페이스북
  • 트위터
  • 주소

댓글

0/200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영술사 토리밤토리@연
    2019.07.13 PM 11:01:59
    그리고 보호,무장같은 마법도 2개를 따로 놓을것이 아니라 1개로 합쳐줬으면 좋겠음. 행동조합으로 묶는다고 해도 마법2개 묶으면 타겟팅 마법은 엔터 2번 눌러야돼서 불편함........
  • 영술사 토리밤토리@연
    2019.07.13 PM 11:01:20
    안그래도 유리몸인데 체력 회복하는 마법 너무 부실하고, 타 직업(영술사나 천인)같이 마법 한번 쓰면 체,마 동시에 많이좀 찼으면 좋겠음.. 몹 데미지에 비해 체력 차는건 너무 부족함. 명상 외우면 마력만 체워지는게 아니고 체력도 같이 차게 만들어주던가...
  • 주술사 주술개쓰레기@연
    2019.07.12 PM 06:18:56
    공증 쿨 5초에 실패시 1초추가, 괴유에서는 실패시 3초 라네요
  • 차사 돼지스키@연
    2019.07.11 PM 08:36:42
    주술사 한방딜이 다른 근접딜러 급으로 쌔진다면 안되는거아닌가요? 기본적인 공력증강 이라는 마법으로 마력 즉시회복이잖아요; 기본 적인 캐릭터특성을 보세요 자꾸 바라지만마시고 꼬우면 도적하던가
  • 궁사 백궁의맹주@연
    2019.07.11 PM 08:24:19
    저것들.. 안됩니다. 아무리 이런 글에 좋아요가 많이 찍힌다 한들 절대 안바꿔줄듯요. 그냥 지들 꼴릴대로 패치하겠다는거지요. 그래 이렇게 직밸 게시판까지 만들어놓고 유저들 말 안들어준다? 나중에 바람 상황 더 악화되서 섭종까지 가게 되면 누가 이득인지 봅시다. 결국엔 일자리 잃을 운영진 개발진 지네들 손해죠.